누리과정을 중심으로 한 식물관찰하기 과학활동에서 발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9 / 2015.09.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내용을 중심으로 식물관찰하기 과학 활동에 대한 발문을 3,4,5세 연령별로 다른 발문을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2. 식물관찰하기에서 발문
1) 식물관찰하기(주변 동식물에 대한 관심) 발문
2) 식물관찰하기(생명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 발문
3) 식물관찰하기(생명체와 환경) 발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식물관찰하기'에 대한 과학 활동을 하려는데,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내용을 중심으로 과학 활동에 대한 발문을 하려고 한다. 3,4,5세 연령별로 다른 발문을 적어 제출하시오.

Ⅰ. 서론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는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체의 탐구와 그 생명체들 둘러 싼 자연환경에 대하여 탐구하는 과정이다. 생명체와 자연환경은 매우 밀접한 관계에서 서로 상호작용한다. 보다 좋은 자연환경은 생명체에게 보다 좋은 생존조건을 제공하여 준다. 이에 본론에서는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식물관찰하기 과학 활동에서 만3세, 만4세, 만5세 나이별로 발문을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내용은 유아가 자신의 출생과 성장 과정뿐만 아니라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생명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연 환경을 알아봄으로써 생명체와 자연환경을 존중하고, 녹색환경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는 내용이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누리과정 지침서 중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 내용은 다음 도표와 같다.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이광희 저, 영유아 교수법과 교수매체, 남두도서, 2013
양미경,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 교육과학사, 2013
보건복지부, “누리과정 지침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