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을 중심으로 한 식물관찰하기 과학활동에서 발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9 / 2015.09.0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우리 동네’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우리 동네 모습, 우리 동네 생활, 우리 동네 사람들, 우리 동네 전통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교과교육론C형 중간과제물
- [교과교육론C형]G 2016-9-1 만5세 우리동네 교육계획표
- [교육학] 계발활동의 이론과 실제
- 유아과학교육 활동계획안
- [2018 교과교육론3C]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에 관한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하위 내용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 우리나라의 놀이와 예술, 우리나
- 하고 싶은 말
-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내용을 중심으로 식물관찰하기 과학 활동에 대한 발문을 3,4,5세 연령별로 다른 발문을 작성하여 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2. 식물관찰하기에서 발문
1) 식물관찰하기(주변 동식물에 대한 관심) 발문
2) 식물관찰하기(생명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 발문
3) 식물관찰하기(생명체와 환경) 발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식물관찰하기'에 대한 과학 활동을 하려는데,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내용을 중심으로 과학 활동에 대한 발문을 하려고 한다. 3,4,5세 연령별로 다른 발문을 적어 제출하시오.
Ⅰ. 서론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는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체의 탐구와 그 생명체들 둘러 싼 자연환경에 대하여 탐구하는 과정이다. 생명체와 자연환경은 매우 밀접한 관계에서 서로 상호작용한다. 보다 좋은 자연환경은 생명체에게 보다 좋은 생존조건을 제공하여 준다. 이에 본론에서는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식물관찰하기 과학 활동에서 만3세, 만4세, 만5세 나이별로 발문을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내용은 유아가 자신의 출생과 성장 과정뿐만 아니라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생명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연 환경을 알아봄으로써 생명체와 자연환경을 존중하고, 녹색환경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는 내용이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누리과정 지침서 중 누리과정 과학적 탐구하기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세부 내용은 다음 도표와 같다.
- 참고문헌
-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이광희 저, 영유아 교수법과 교수매체, 남두도서, 2013
양미경,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 교육과학사, 2013
보건복지부, “누리과정 지침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유아사회교육3A][기말시험][출처표기] 1.‘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2.[A형]유아의 또래관계와 유아교사가 유아의 또래관계 형성 및 유지 등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2020 유아사회교육3B][기말시험][출처표기]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2.(B형) 유아(혹은 영아)의 애착과 유아교사가 유아(혹은 영아)의 애착 형성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과 유아사회교육]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_개별C형(2019개정누리과정근거 사회교육내용,장애통합교육실시해야하는 이유)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1. 유아를 위한 교재교구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사상가 및 교육자들의 교재교구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쉐어링 서비스 카쉐어링 산업 쏘카 마케팅 쏘카 브랜드마케팅 쏘카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쏘카swot stp 4p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현장 적용
- 당연히 급여를 받아야 함에도 그렇지 못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즉, 사회복지수급권의 침해가 있을 경우에 우리의 사회복지법 체계에서는 어떤 제도가 있는지를 작성하고, 그 제도가 있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광고기획서] 한양대학병원 활성화 방안
- [가족복지론] 가족생활을 발달단계별로 고찰해서 각 단계가 지니고 있는 가능성과 문제점을 파악
- [광고기획서]광고기획서
- 정서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특별히 자신에 대하여 자신의 정서표현 수준 및 방식, 특별한 점, 고치면 좋을 부분 등을 포괄적으로 사고해보시고 정리해보세요
- 정신지체장애인(지적장애) 사례관리(진행과정평가, 7차 면접, 상담일지 수록)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보험제도,공공부조제도,사회복지서비스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및 각각의 특징과 목적, 대상에 대해서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