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 목차
-
I. 서론
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 기업개요
2) 연혁
2.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II. 본론
1. 사우스웨스트 항공 기업내부분석
(1) 내부자원분석
(2) 조직분석
(3) 기업의 장단점
(4) 성공요인
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사럐
(1) 펀마케팅
(2) 차별화 마케팅
(3) 프로모션전략
3. 사우스웨스트 현재 경영전략
(1) 가격 효율성
(2) 운영의 효율성
(3) 독특한 기업문화
(4) 유연한 팀워크
(5)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6) 타겟전략
4. 새로온전략 기획안
(1) STP 전략 기획안
-Segma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차별화전략 제안
III. 결론
(1) 전략의 기대효과
(2)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비용 효율성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기본 전략을 세웠다. 기존의 다른 항공사들은 공급 항공기를 중심으로 작은 도시들은 중심 도시로 연결하는 방식인 ‘대도시 거점 노선 운항 방식(hub-and-spoke system)’으로 운영하고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지점 간 방식(point-to-point system)’으로 도시들을 연결했다. 이 방식이 규모가 작은 공항에는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작은 공항들은 덜 붐비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이를 통해 출·도착 지연을 줄여 게이트 임차료를 낮추고 1일 비행기 운항량을 늘릴 수 있었으며 승객들은 검색과 체크인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 향후시사점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 [마케팅]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의 SWOT분석과 기업전략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