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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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싸이월드란?
2. 현황
3. 사람들은 싸이질을 왜 하는가?
4. 용어설명
5. 싸이 월드의 수익모델
6. 싸이월드 CF
7. 10~20대들이 열광하는 이유
8. 싸이월드의 부작용
9. SWOT 분석
10. 경쟁자 분석
11. 마케팅 전략
12. 차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회사소개
(주)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그 시작은 촌수 개념을 도입하여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카이스트 출신들이었다. 프리챌, 아이러브스쿨, 다음 카페 등이 세상에서 화려한 조명을 받고 있을 때 그들은 변방에서 조용히 미니 홈피를 구상하며 거대 제국의 기초를 닦고 있었던 것이다. 2001년 9월에 드디어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 2002년 9월에는 다모임 미니홈피 ,미니룸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이욱고 2003년 8월에는 (주)싸이월드와 SK 케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하면서 싸이월드는 본격적인 발전단계를 밟을 수 있었다. 벤처기업이었던 싸이월드는 자금문제가 심각했는데,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하게 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생겨 그 자금과 인력의 기반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었고 SK그룹의 다양한 유무선 커뮤니티와 연계되면서 합병 당시 350만 명이었던 회원수가 현지 800만 명에 육박할 만큼 단기간의 고속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회원수: 싸이월드의 회원은 약 9백만명에 이르고 순 방문자는 1천4백만명을 돌파했다 (2004년 현재)

2.현황과 특징
최근 싸이월드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심지어 ‘싸이(싸이월드의 준말)’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말이 설득력 있게 들릴 정도로 싸이월드는 유행을 넘어 문화의 수준에까지 이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추이 그래프
싸이월드는 월간 순방문자 기준으로 2002년 11월 약 250만명에서 2003년 10월 620만명에 이를 정도로 1년 사이에 2.5배 가량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나아가 2004년 3월 회원수가 675만 명에 달하는 등 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싸이질’이나 ‘싸이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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