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삼성애니콜 Anycall의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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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구축과정

2. 마케팅 관점에서 본 명품이 된 구체적인 이유

3.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관리를 위한 기업의 구체적인 노력

4. 새로운 경쟁브랜드에 대한 대응 및 차별화 방안

5. 중국 시장에서 삼성 애니콜의 경쟁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SAMSUNG 'Anycall'은 이제 명실공이 세계 핸드폰 시장의 명품으로 등극했다. MP3를 비롯해 디지털 카메라까지 핸드폰에 접목시켜 신제품을 출시한 삼성 애니콜은 핸드폰 발전의 끝을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전진하고 있다. 앞선 기술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삼성 애니콜은 핸드폰 업계에서는 명품으로 통한다. 특히 노키아의 저가공략과는 달리 애니콜은 ‘아무나 가질 수 없는 휴대폰’, ‘남과 구별되는 나를 표현해주는 휴대폰’의 이미지로 명품 핸드폰으로서의 위치를 확립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삼성은 휴대폰 시장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키아와는 달리 저가제품은 전략적으로 출시하지 않고 있다. 이런 이유로 시장점유율에서 노키아가 삼성 애니콜보다 앞서고 있지만 고가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는 삼성 애니콜이 가지고 있다.
2002년 스페인 잡지 ‘GQ’에서는 삼성의 A300 듀얼 폴더 휴대폰이 까르띠에 손목시계, 루이뷔통 구두, 프라다 가방과 함께 ‘가장 갖고 싶은 제품’으로 선정 되었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와 당당히 같은 위치에 서게 된 삼성 애니콜은 소비자 브랜드인지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해 소비자 브랜드 친밀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화산업과도 손을 잡고 있다. 이미 매트릭스 2,3편에 삼성휴대폰을 PPL을 했으며 미국의 워너 브라더스 및 실버 픽쳐와 계약을 맺고 전 세계적 합동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이 삼성 애니콜을 휴대폰에서의 명품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이런 이유로 우리 '프로젝트 M'조는SAMSUNG 'Anycall'을 명품 브랜드로 선정하고 애니콜이 명품이 된 이유와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SAMSUNG 'Anycall' 브랜드 구축과정

많은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를 이른바 ‘브랜드파워’로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흔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고,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강점을 지니고 있는 브랜드를 브랜드파워가 높다고 말한다. 그런데 단순히 높고 낮다의 개념으로 브랜드를 평가하기에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브랜드가 너무나 많다. 따라서 브랜드 파워를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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