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okia의 소개와 현황
1.기 업 소 개
2.기 업 현 황

Nokia 의 역 사/성 장 과 정

Nokia 의 핵 심 역 량 과 경 쟁 전 략
1.인적자원
2.GLOBAL 구매 / 생산
3.확고한 브랜드이미지구축
4.마케팅전략
5.기술향상 습득 / 전략
6.기술개발(R&D)

Nokia의 산업구조분석
1.삼성전자의 추격
2.모토롤라의 퇴조
3.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3사비교
4.노키아의 한계점

노키아의 SWOT 분석과 S-O&W-T 전략
1.노키아의 S-O전략
2.노키아의 S-O전략

결 론
본문내용
■ Nokia 소개와현황
다국적 기업론 - Nokia

1. 기 업 소 개
노키아는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있는솔루션을바탕으로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노키아는 6대 증권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03년노키아의순매출액은 294억 EUR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6만명이상의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www.nokia.com 참고

노키아는 10개국에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15개국에서 연구 및 개발 활동을 하고 있고, 유통, 판매 그리고 서비스 등 기타 조직을 통해 13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노키아는 그림 1에서와 같이 'Nokia Networks'와 'Nokia Mobile Phones'의 두개 사업부분, 그리고 'Nokia Venture Organization'과 연구 담당 부문인 'Nokia Research Center'로 구성되어있다.
<그림 1> 노키아의 사업 분야

참고문헌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다케스에
다카히로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 스토리
이 재 규
21세기 북스
2000
성공의 기술 - 변화의 방법 노키아
장 마 크
괴테르트
룩 스 북
2003
21세기 기업 생존전략
이 광 현
석 정
1998
정 보 통 신 산 업 동 향
김 민 식
통신개발연구원
2003
The Nokia Revolution
단스테인보크
네오넷코리아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 http://www.design.co.kr/club/interest5.htm - 코닥 칼라★ http://www.infocam.co.kr/P1-kodak/kodak0/htm - 코닥 사진기★ http://kaa.or.kr/kaa/Magazine/9910/ka01.htm - 브랜드 가치 20대 기업★ http://mspark.howon.ac.kr/rroom/serv/ceo1/CEO%EA%B0%80%EC%B9%98%EC%99%80%EB%B8%8C%EB%9E%9C%EB%93%9C%ED%99%94.htm - 조지피셔 브랜드 가치 : 인용★ http://abc.marketingschool.com/chap8-4.html - 포지셔닝 전략★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marketing.html - 인용★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코닥의 위기관리 전략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분석•중국이동전화 산업분석•중국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중국이동전화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삼성 애니콜 분석•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해외직접 투자이론 - 제품수명주기이론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이종산업 실패 사례 연구 •애니콜의 성공요인 및 성과■결 론○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국/ 제/ 경/ 영/ 학/ 개/ 론■ 서 론중국은 WTO 가입 후 세계 2위의 해외 직접투자 유입국으로 부상하였다. 외국기업의 중국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A+대박 레포트)
  • 분석하자면 노키아, 모토롤라와 같은 기술력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 High-End를 수요 할 수 있는 소비자 집단 사이에서 대표적인 경쟁자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로컬 기업은 High-End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디자인적, 기술적 요소가 부족하고, 설사 제작된 제품이 있더라도 현재 이에 대한 고객 불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뛰어난 제품 디자인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삼성 애니콜이 High-End 제품군에서는 경쟁사의 대대적인 견제가 저가 제품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기업의 경영전략과 성과를 비교해 보고 이의 전망을 예측해 보며 두 기업의 차별적인 전략과 변화방향을 분석해 좀 더 바람직한 변화방향에 대해 더 연구해보고 컨설팅을 세워보기로 한다.Ⅱ. 본론1. KODAK VS FUJI 줄거리I - 코닥은 일본에서 1889~1930년까지 일본 시장 사진 장비 판매율에서 우세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었다. 그때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였고 전 후에 코닥을 포함한 미국기업들은 전쟁의 여파로 파괴된 지역 경제 산업을 회복시키는 기회

  • [글로벌경제](신)중상주의 관점에서 본 다국적 기업
  • \Œ X ½ Y▌목 차▐(신)중상주의의 시각다국적기업의 전개다국적기업의 정의다국적기업의 역사다국적기업의 현황국내진출 외국기업국외진출 국내기업Host Country 입장Home Country 입장6. 결론♠ 서 론1990년대에 이어 현재 2000년대까지의 국제정치경제의 핵심적인 성격을 규정해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많은 학자들은 서슴지 않고 세계화(globalization) 현상이라고 말할 것이다. 지난 10년 동안에도 세계화 현상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