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okia의 소개와 현황
1.기 업 소 개
2.기 업 현 황
Nokia 의 역 사/성 장 과 정
Nokia 의 핵 심 역 량 과 경 쟁 전 략
1.인적자원
2.GLOBAL 구매 / 생산
3.확고한 브랜드이미지구축
4.마케팅전략
5.기술향상 습득 / 전략
6.기술개발(R&D)
Nokia의 산업구조분석
1.삼성전자의 추격
2.모토롤라의 퇴조
3.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3사비교
4.노키아의 한계점
노키아의 SWOT 분석과 S-O&W-T 전략
1.노키아의 S-O전략
2.노키아의 S-O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 Nokia 소개와현황
다국적 기업론 - Nokia
1. 기 업 소 개
노키아는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있는솔루션을바탕으로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노키아는 6대 증권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03년노키아의순매출액은 294억 EUR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6만명이상의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www.nokia.com 참고
노키아는 10개국에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15개국에서 연구 및 개발 활동을 하고 있고, 유통, 판매 그리고 서비스 등 기타 조직을 통해 13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노키아는 그림 1에서와 같이 'Nokia Networks'와 'Nokia Mobile Phones'의 두개 사업부분, 그리고 'Nokia Venture Organization'과 연구 담당 부문인 'Nokia Research Center'로 구성되어있다.
<그림 1> 노키아의 사업 분야
- 참고문헌
-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다케스에
다카히로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 스토리
이 재 규
21세기 북스
2000
성공의 기술 - 변화의 방법 노키아
장 마 크
괴테르트
룩 스 북
2003
21세기 기업 생존전략
이 광 현
석 정
1998
정 보 통 신 산 업 동 향
김 민 식
통신개발연구원
2003
The Nokia Revolution
단스테인보크
네오넷코리아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