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7 / 2015.09.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여 보고 요리활동의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개념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개념의 발달
2) 통합적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개념의 발달

2. 요리활동계획서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리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요리활동은 오감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재료를 보고, 만지고, 썰고, 끓이고 냄새 맡으면서 직접적인 조작과 실제적 경험을 하게 되는 교육활동이다. 이런 요리활동을 통하여 발달하는 인지영역 중에서 과학적인 개념의 발달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통합적인 요리활동을 통하여 크기, 모양, 색깔, 냄새, 맛과 같은 기초 개념 익히기, 열에 대한 물리, 화학적 변화 개념 익히기 등의 과학적 개념을 익히고 발달시킨다. 이에 본론에서는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여 보고 요리활동의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개념
요리활동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는 과학적 개념은 요리활동으로 인하여 발달하는 인지영역 중 과학적 개념들은 다음과 같다.
1)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개념의 발달
(1) 유아들은 요리활동을 하면서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2) 유아들에게 요리는 물질의 변화를 보여주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3) 유아들은 요리활동을 통하여 가열하면 녹는 마아가린, 얼음, 아이스크림이 있지만 가열하면 더욱 단단해지는 달걀, 반죽 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4) 유아들은 요리활동을 통하여 정확한 측정과 시간, 능숙한 도구의 사용, 관찰과 질문, 예측, 평가, 분류, 순서, 문제해결, 실험확인, 시행착오와 수정, 원인과 결과 등 과학에서 사용되는 과정을 배운다.
...이하 생략...
참고문헌
오경숙, 강영식, 박창옥 외 2명 저, 아동영양학, 공동체, 2015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최복기, 한인경, 조주현 저, 아동영양과 창의적 요리활동, 태영출판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록 방식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침에 따르면 학생부가 대입 전형 자료로 충실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 [청소년복지] 청소년 인터넷중독에 대해서
  • 통해 활발히 일어나길 기대했던 사회적 활동 중의 하나가 대화와 유대였다. 실제로 채팅은 많은 회의와 업무상의 비효율을 제거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도 기여를 했고, 정팅이라는 사이버공간상 의 회합을 통해 공간을 뛰어넘어 회의를 대체하는 사회단체들도 있다. 하지만 채팅은 지금 다른 시각에서 위험한 대화로 자주 지각되고 있다. 불륜의 현장이니, 원조교제의 온상이니, 음담패설의 보급장이니, 사이버 채팅은 이런 불미스런 훈장을 불과 몇 년

  • [교육학과]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 수 영역을 구분하여 제시하였고, 6학년 교과서는 남녀 별도로 편찬되었다.제 2 차 교육 과정(1963년 2월)에서는 유용한 사회인과 자활할 수 있는 실천인을 기르는 데 역점을 두어 생산성, 유용성, 생활 경험을 통한 교육 등을 강조하였으며, 모든 내용을 남녀 구분 없이 이수하도록 하였다.제 3 차 과정(1973년 2월)에서는 국민 정신 교육의 강화와 학문 중심 교육 과정을 배경으로한 기본 개념 이해, 지식의 구조적 학습, 탐구의 능력 등을 중시하여 단순 노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목 차제 1장 이력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1. 이력서 작성의 기초 원칙2. 서류 전형을 한 번에 통과하는 이력서3. 이력서 항목별 작성요령 및 모범샘플4. 온라인 이력서 접수 시 주의사항5.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이력서6. 이력서에서 사진의 중요성과 사진을 넣은 방법7. 기업에서 정한 소정 이력서의 작성요령8. 영문이력서의 작성양식과 기본공식9. 영문이력서의 항목별 작성요령 및 작성샘플10.

  • [프로그램개발]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 개념 중에서 국내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것이다. 황해연(2007)은 재한 유학생에 대해 “유학생이란 해당 국가의 교육시스템을 통해서 학위 과정이나 구체적인 학업 목표를 달성하고 학업을 마치면 귀국할 것임이 전제되어 있는 집단을 가리킨다.”라고 정의내렸다. 최윤곤(2003)은 외국인 유학생에 대해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고등교육의 혜택이 적은 국가들로부터 많은 수의 유학생들이 유입되고 있고, 이러한 유학생은 대학 및 대학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