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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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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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에너지드링크 시장분석
1) 국내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형성과 성장
2) 에너지 드링크 시장 현황

2.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
(1) 레드불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레드불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3) 레드불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핫식스와의 비교분석
1) 핫식스 Hot6ix 제품소개
2) 핫식스 SWOT분석
3) 핫식스 마케팅 4P전략
4) 레드불의 국내시장 부진이유 분석

4.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1) 레드불 4P전략 제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CRM 마케팅전략 제안
(3) 이미지마케팅 전략제안
(4)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전략 제안

5. 결론
(1) 레드불 향후전망
(2)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뿐 아니라 한정마케팅과 같이 시행할 경우 명품마케팅을 시행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도 한다. 레드불은 음료이기 때문에 담는 병이 중요하다. 기존의 레드불의 표지를 디자이너과 콜라보레이션하면 핫식스가 아직은 시도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새로운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콜라보레이션이 꼭 디자이너만 하라는 법은 없다. 스포츠를 지원하고 있는 레드불은 운동선수가 그린 그림을 표지 디자인에 입힐 수도 있다. 아모레 퍼시픽에서도 포인트로 살
수 있는 한정판 우산의 디자인을 배우 하정우가 맡아 같이 콜라보를 한 적이 있었다. 최근 운동 선수들의 얼굴을 표지에 입히는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시각적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만한 색다른 디자인을 사용하는 편이 더 좋을 것이다. 고객들이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다른 것보다 소장하려는 의도가 크키 때문에 소장할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디자인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전략33(클라우스 슈메 지음/박규호 옮김)
- rf. 레드불 공식 사이트 http:www.redbull.com(레드블 공식사이트)
-http://yoon-talk.tistory.com/24(티스토리 블로그)
-news 1 기사 http://news1.kr/articles/?1297633(뉴스1기사)
-http://www.xportsnews.com/jsports/?ac=article_view&entry_id=395479&_REFERER=http%3A%2F%2Fnews.search.naver.com%2Fsearch.naver%3Fsm%3Dtab_hty.top%26where%3Dnews%26ie%3Dutf8%26query%3D%25EB%25A0%2588%25EB%2593%259C%25EB%25B6%2588%2B%25EB%25A7%25A4%25EC%25B6%259C(엑스포츠뉴스)
-http://cafe.naver.com/koreahrdacademy/1517(네이버카페)
-http://blog.naver.com/journeyah/220338944996(네이버 카페)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41004010002028(아시아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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