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ntry전략- `오로라월드`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2. 연혁 / 수상경력
3. 해외진출현황
Ⅱ. 국가별 진입전략
1. 진입전략 환경분석
2. 미국
3. 유럽
4. 중국 /인도네시아
5. 그 밖의 국가
Ⅲ. 성과 및 제안
1. 성과지표
2. 핵심역량
3. 비전
4. 과제
5. 제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오로라월드는 2000년 말 캐릭터 디자인 중심의 시각디자인업 1호로 코스닥증권시장에 등록한 벤처기업으로서 세계주요시장에 디자인 연구센터와 마케팅 네트워크를 갖추고 캐릭터 완구와 선물용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다. 2003년 현재 미국에서 캐릭터완구 부문 브랜드 인지도4위,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창사이래 22년간 일관되게 외길사업을 전개해오면서 상품의 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및 마케팅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오늘의 결과에 이르렀으며, 국내에서는 2000년도부터, 해외에서 쌓은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분야의 결합과 협력을 통하여 유통사업을 전개해가고 있다.
현재까지 자체 보유한 캐릭터브랜드를 해외에 라이센싱하여 고부가가치 수익구조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캐릭터디자인 개발과 상품화사업의 시너지 제고를 위하여 국내외 유수한 캐릭터 관련 업체와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폭 넓게 추진하는 등 연관사업의 저변확대를 도모해나가고 있다.
2002년 새로운 CI를 선포하고, 2007년 Global매출 5억불 달성을 목표로 한 장기비전 “Auroraworld Vision 2007"을 발표하면서 오로라브랜드가 일등브랜드가 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브랜드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오로라월드의 CI는 ‘최고’와 ‘미소’와 ‘만족’을 상징하고 있으며,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World Best Company가 되겠다는 기업의지가 담겨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