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ntry전략- `오로라월드`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2. 연혁 / 수상경력
3. 해외진출현황

Ⅱ. 국가별 진입전략
1. 진입전략 환경분석
2. 미국
3. 유럽
4. 중국 /인도네시아
5. 그 밖의 국가

Ⅲ. 성과 및 제안
1. 성과지표
2. 핵심역량
3. 비전
4. 과제
5. 제안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오로라월드는 2000년 말 캐릭터 디자인 중심의 시각디자인업 1호로 코스닥증권시장에 등록한 벤처기업으로서 세계주요시장에 디자인 연구센터와 마케팅 네트워크를 갖추고 캐릭터 완구와 선물용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다. 2003년 현재 미국에서 캐릭터완구 부문 브랜드 인지도4위,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창사이래 22년간 일관되게 외길사업을 전개해오면서 상품의 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및 마케팅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오늘의 결과에 이르렀으며, 국내에서는 2000년도부터, 해외에서 쌓은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분야의 결합과 협력을 통하여 유통사업을 전개해가고 있다.
현재까지 자체 보유한 캐릭터브랜드를 해외에 라이센싱하여 고부가가치 수익구조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캐릭터디자인 개발과 상품화사업의 시너지 제고를 위하여 국내외 유수한 캐릭터 관련 업체와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폭 넓게 추진하는 등 연관사업의 저변확대를 도모해나가고 있다.
2002년 새로운 CI를 선포하고, 2007년 Global매출 5억불 달성을 목표로 한 장기비전 “Auroraworld Vision 2007"을 발표하면서 오로라브랜드가 일등브랜드가 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브랜드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오로라월드의 CI는 ‘최고’와 ‘미소’와 ‘만족’을 상징하고 있으며,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World Best Company가 되겠다는 기업의지가 담겨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서 이 보고서의 목차 대해 간단히 요약을 한다면 본론에는 Global hidden champion의 조건에 부합하는 오로라 월드의 기업소개 및 연혁, 제품소개, 오로라월드의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그리고 통계적인 수치로 표시되는 회계적 성과, 재무적 성과, 전략적 성과와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성과를

  • 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3. (주)오로라월드 마케팅 전략4. 결론1. 들어가며사양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봉제업계에서 완구전문업체인 오로라월드는 특이한 업체로 꼽힌다. 주문자 생산이 판을 치는 업계의 현실에서 자체브랜드로 세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성장 또한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로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A. 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해외 생산법인 분석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

  • [경영전략] 오로라 월드 환경분석
  • 오로라월드 외부환경분석목 차=기업 소개기업 환경분석외부 환경분석공급자의 교섭력잠재적 진입자수요자의 교섭력대체제기존경쟁자자료 출처 소개기업소개▣ 개 요 오로라월드(주) : http://auroraworld.co.kr▣ 기업 Corporate Identity∘디자인과 품질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마케팅을 강점으로 하는 캐릭터 완구 및 선물용품 종합 GIFTS 회사로서 글로벌 선도기업 실현을 목표 로 한다. ∘미소 짓는 모

  • 오로라월드 기업분석및 오로라월드 위기분석및 극복방안제안과 향후계획 제안 레포트
  • 오로라월드 기업전략 분석가. 오로라월드 기업소개1) 오로라월드 기업개요오로라월드는 캐릭터 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다국적 회사이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2000년 말 캐릭터디자인 중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