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 `6sigma`식스시그마 를 통한 조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

2. 6sigma
㉮ 6sigma의 개념
㉯ 조직관점에서 바라 본 6sigma
㉰ 6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과제

3. 인사관리(Human Resource)와 6sigma


PART 2
4. 사례연구
㉮ KT
㉯ POSCO
㉰ GE

별첨: 삼성SDI의 6sigma 경영혁신

본문내용
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

많은 기업들이 6시그마를 주로 품질 향상, 신제품 개발 등의 제조·생산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이렇게 새로운 경영 혁신 전략으로 6시그마를 채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역량과 자질을 갖춘 인재를 채용, 훈련시키는 것에서부터 성과에 대한 평가와 보상을 하는 것까지 6시그마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기반으로서 조직관리의 역할은 필수적이다.
조직 내부에 끊임없는 혁신에 대한 도전적인 문화를 구축하고, 우수한 인적 자원의 확보와 활용을 위해 6시그마를 통한 경영혁신의 필요성 또한 강하게 제기된다.
조직관리는 6시그마를 통한 혁신의 전략적 주체로서 변화해야 할 시기가 도래하였다.



2. 6sigma

2-1. 6sigma의 개념
시그마(sigma:σ)라는 통계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전사적 차원의 혁신활동이다.

1. 개념의 요약
․ 20세기 최후의 경영기법
미스나 에러발생률을 1백만분의 3.4이하로 한다는 높은수준의 목표를 설정하고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획책정프로세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전사적인 활동. (무결함의 달성보다 결함의 억제)

․ 6σ의 메커니즘
- 6σ의 수치상의 의미 : 0.002ppm (2/1,000,000,000)
- 평균치를 1.5σ 만큼 우측으로 이동하는 방법의 통계적인 처리를 통해 4.5σ 수 준이라도 논리적으로 6σ에 도달 → 4.5σ의 관리레벨이라도 6σ를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시그마 전략1) 6시그마 소개 2) GS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배경 3)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마 경영철학 5)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 .25(1) 제품차별화 전략1) 석유화학분

  • 6시그마,6시그마GE,6시그마LG전자,6시그마에스원,6시그마사례,6sigma
  • 시그마가 에스원 내에 자연스럽게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성과실패하는 6sigma의 근본원인추진 전략상문제점협의의6시그마 추진추진 방법상문제점관리단계 및 사후관리고유의 추진문화 부재추진문화문제점QNA참고문헌한입에 쏙 들어오는 식스시그마:데이비드 브루스터, 게리 칼웰/21세기북스성공하는 6시그마 실패하는 6시그마=Way to successful six sigma:조영철/중앙북스LG경제연구원 경영정보 효과적인 6시그마 적용을 통한 경영혁신에

  • [경영혁신] KT의 경영혁신과 세계경영 -식스시그마, 6시그마
  • 조직내침투력 확대,통계적 사고와데이터 분석력 확산 시스템에 의한경영기반non-value addedwork 제거Continuous Improvement핵심 개선인력, 완성자기진단에 의한개선과제발굴의일상화인적혁신, 설비혁신프로세스 혁신3차Wave2차Wave1차WaveLean six sigma plusSix sigma plusSix sigmaKT 6SIGMA 비전경영학원론 :KT의 경영혁신과 세계경영2. 6 S I G M A• 시그마는 원래 통계학 용어로 평균값을 중심으로 흩어진 정도, 즉 표준편차 를 의미.• 품질관리에서는 시그

  • [경영정보시스템] 식스시그마(6sigma)
  • 시그마가 에스원 내에 자연스럽게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성과실패하는 6sigma의 근본원인추진 전략상문제점협의의6시그마 추진추진 방법상문제점관리단계 및 사후관리고유의 추진문화 부재추진문화문제점QNA참고문헌한입에 쏙 들어오는 식스시그마:데이비드 브루스터, 게리 칼웰/21세기북스성공하는 6시그마 실패하는 6시그마=Way to successful six sigma:조영철/중앙북스LG경제연구원 경영정보 효과적인 6시그마 적용을 통한 경영혁신에

  • [원가회계]원가절감사례분석
  • < 목 차 >1. 원가 관리 방안2. 제조혁신기술에 따른 원가절감1) 서론2) 원가절감 전략의 검토3) 제조기술기반의 원가절감 성공 사례4) 원가절감이 주는 시사점5) 결론3. 자재소요계획의 발전을 통해본 원가절감1) 서론2) VE (Value - Engineering) : 가치공학3) 자재소요계획 (Material Requirement planning)4) 원가관리 개선안5) 자재관리 개선안6) 현장개설 개선안7) 결론4. ‘6 Sigma’ 운동을 통한 원가절감 1) 6Sigma 운동의 정의2) 6Sigma 운동내용 요약3) 6Sigma 성공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