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독후감 및 분석(동백꽃 독후감, 동백꽃 독서감상문,동백꽃 감상문, 동백꽃 분석, 동백꽃 줄거리,동백꽃 김유정,동백꽃 이해,동백꽃 해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4 / 2015.09.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동백꽃’ 이 작품은 학교에서 교과서에서 지문으로도 자주 등장하는 소설이다. 때문에 교과서나 문제집에서 부분적으로 읽어본 적은 있지만 한번도 이 소설을 전체적으로 읽어본 적이 없다.
언젠가 시간이 났을 때 도서관에 가서 이 소설을 빌려와서 읽었다. 옛날의 고전문학이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었다. 당장 그날 다 읽고 지금 이렇게 그 감상을 적어보려 한다. 이 소설의 작가는 김유정 작가다. 우리에겐 상당히 유명한 작가이며 세월이 지난 지금에도 두고두고 회자되는 그런 작가다.

<중략>

그리고 인상깊은 인물은 점순이다. 점순이는 시골인물치고는 상당히 성에 대하여 성숙하고 공격적인 면모를 보인다. 일을 하는 ‘나’에게 찾아와서 감자를 넌지시 건넨 것만 봐도 연애에 대해 진취적인 그녀의 태도를 짐작할 수 있다. 물론 그녀와 대비적인 ‘나’의 눈치없음으로 그 둘은 극에 달하는 갈등을 겪게 되지만 그런 갈등 또한 점순의 어긋난 관심과 애정의 표현법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마지막 부분에서 점순은 노골적으로 ‘나’에게 행동한다. 결국 그녀의 모든 심통도 애정의 다른 표현이었다는 걸로 귀결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재 연구 지도법 1-2학기 3 판단하며 읽기, 2-2학기
  • 이해력을 키울 수 있다.② 동화나 동시 감상하기: 동화나 동시를 읽고 감동적인 부분이나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보고, 자 기 생각이나 느낌을 독후감이나 1인 역할극 등으로 표현하여 보게 한다.③ 칼럼이나 사설을 읽고 글 전체의 짜임이나 중심 내용 알아보기: 중심 내용이 뚜렷한 칼럼이 나 사설을 읽고 글의 짜임표를 만들어보게 하거나, 문단을 나누고 중심 내용을 찾아보게한다.④ 기사의 일부 낱말을 지우고 내용 맥락에 따라 빈칸 메우기: 내용

  • [국어] 대학국어 보충강의
  • 동백꽃 봄.봄의 기본 줄거리에도 항상 주인공들의 맑고 깨끗한 웃음과 티없이 순수한 사랑, 경쾌한 농촌의 분위기 묘사만이 반복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문맥의 뒷면에는 항상 우울함과 쓸쓸함의 정조가 서려 있으며, 인물들의 행위를 통한 스토리 전개과정에서 직접 이러한 분위기가 직설적으로 언급되기도 정의 소설작품에서 이러한 우울함과 해학의 변주곡이 계문장으로 이어지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로 줄거리가 계속 진행렵. 이는 안회남

  • 소설교육의 의의와 방향성 고찰
  • 분석하는 데 있어서, 본 조에서는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근간으로 논하였다. 기본적으로 고등학교 1-3학년군 국어Ⅰ, 국어Ⅱ, 독서와 문법, 문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파악하고, 내용 성취 기준에 대한 주요 개념을 구체화시킨 후에, 그에 대한 교육적 의의를 살펴보았는데 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국어 Ⅰ: 문학-(14) 문학 작품에 나타난 작가의 개성을 이해하고 작품을 감상한다.작가는 작품을 통하여 인간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 9급 국어 정리 레포트
  • 및 객관성, 신뢰성 유지의 곤란.예) 탈출기(최서해), 날개(이상), 봄봄, 동백꽃(김유정), 그리운 흘릴 눈(현진건), 창랑정기(유진오)② 1인칭 관찰자 시점 : 나(화자이자 부수적 인물) - 남(주인공)의 행위를 관찰하여 전달.주인공독자, 대부분의 액자소설주인공의 생각을 숨겨서 경이감과 긴장감을 줌.+- 장점 : 독자에게 신뢰감을 주며, 주관적 해석과 객관적 묘사의 동시 추구가 가능+- 단점 : 전체적인 시야가 제한적 예) 빈처(현진건), 사랑 손

  • 교육학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지도방법을 설정한 후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소설 작품인 ‘메밀꽃 필 무렵’에 적용해 보고자 한다. 1) 작품의 시대적 배경 이해하기2) 작품의 상황과 유사한 현실 상황 찾기3) 작품의 줄거리 요약하기 및 주요 사건 선별하기4) 인과 관계에 따라 사건 재배열하기5) 감상문 쓰기 및 소설 다시 쓰기1) 작품의 시대적 배경 이해하기작품을 이해하는 데 기본이 되는 요소는 작품의 시대 배경을 이해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