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을 설명하고 그 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4 / 2015.09.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의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을 설명하고 그 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
1) UNESCO의 평생교육활동
2) OECD의 평생교육활동
2. 평생교육 국제기구 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3.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1) UNESCO 평생교육 정책이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2) OECD 평생교육 정책이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
1) UNESCO의 평생교육활동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평생교육’이라는 용어는 UNESCO가 가장 먼저 사용한 개념이다. UNESCO에서 1960년대 말 ‘요람에서 무덤까지’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의 필요를 강조하는 이념을 처음으로 제시하였다. UNESCO는 1949년 덴마크 엘시노어에서의 제 1차 세계성인교육회의를 시작으로 1997년 독일 함부르크 제 5차 세계성인교육회의에 이르기
.
.
3.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1) UNESCO 평생교육 정책이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첫째, UNESCO의 평생교육 이념과 실천 활동은 학습사회론적 관점에서 한국 평생교육의 마스터 플랜 수립을 위한 미래 지향적 계획 수립과 목표 설정을 위한 철학적 방향과 시사점을 제공한다. UNESCO의 ‘존재를 위한 학습으로서의 평생교육’, ‘알기 쉬운 학습’, ‘행하기 위한 학습’, ‘더불어 살기 위한 학습으로서의 새로운 학습사회론적 평생학습론은 오늘날 학습경제론적 관점에 편향된 직업교육훈련과 인적자원개발 중심의 평생교육계에 보다 근본적이고 원초적인 평생학습의 본질로의 회귀를 상기시켜 주는 지적 자극제가 될 수 있다. 평생학습 개념의 광역화와 평생교육 범주와 지평의 확산
참고문헌
- 이무근,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정책동향 및 발전모델 비교분석”, 교육인적자원부, 2001
- 장원동외,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8
- 권대봉, “평생교육의 다섯 마당”, 학지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시사점① 변화와 열정이 성장 열쇠- 극장에 한정됐던 공연이 거리로 나온 것은 94년. 건물 로비와 길거리공공시설 등으로 무대를 넓히며 시민축제로 바뀌었다. 일본과 미국 팀도 끌어들이며 국제적인 축제로 발전시켰다.②넘어야 할 과제- 규모와 프로그램 수에 비해 공연의 질 자체가 그리 높지 않다는 문제 제기도 있다. 춘천마임축제 유진규 총예술감독은 “국내 마임의 기반은 만들었으나 세계적 수준이라고 할 만한 마임공연은 사실 부족하다”

  • [일본경제] 일본의 산업지역 형성과 그 변화분석
  • 발전(1). 대표적인 일본의 도시산업지역- 태평양 벨트지역(2). 도시산업지역 종합3. 지방산업지역의 형성과 발전(1). 지방산업지역의 태동 (2). 지방산업지역의 전개 및 발달 (3). 지방산업지역의 형성과 발전과정에 나타난 공통점Ⅲ. 결론1. 한국의 경제개발 5개년 정책과 그 한계2. 참여정부의 균형발전정책과 그 한계3. 한국과 일본의 산업지역발전과정의 차이점4. 일본의 산업지역 형성과 발전을 통해서 본한국에의 시사점 및 본 조의 제안Ⅳ 참

  • 교육행정및경영2017)대표적인 교육행정학 이론이라고 할 수 있는 ‘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 등 세 가지 이론 각각의 주요 내용과 특성을 설명하고, 각 이론이 교육행정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및 어떤 시사점을 제공하는지를 설명하시오.
  • 교육을 위한 행정』은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봉사 활동을 뜻하고 있다. 교육이란 말은 인간 내부의 자연적인 성장과 외부 영향력과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바람직한 목표를 지향하여 각 사람들의 잠재력과 능력을 자발적, 창조적으로 최대한 개발시키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교육은 단지 학교교육 혹은 학문적 학습 이상의 것을 뜻한다. 교육행정의 개념을 어떻게 규정하고 이해하느냐에 따라 그 성격 기능 영역은 물론 본질, 초점 그리고 방향이 달라질

  • 비정규직한일비교
  • 그램을 결정한다. 이어 수용처인 기업과 교육기관에 소개된다. 기업들은 이들과 고용계약을 체결, 임금을 지불한다. 국가는 기업에 일정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훈련이 끝난 뒤 성과에 따라 정규직 채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참여하는 캐논은 공장이 있는 오이타 시내에 후리타나 모자가정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30억 엔을 들여 연간 240명이 수용 가능한 기능연수시설을 설치키로 했다. 여기서 훈련을 받은 사람들은 캐논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다문화 가정과 한국어 교육 현황2. 문식력의 개념3. 만화의 특성과 기능, 그리고 교육적 효과4. 만화를 이용한 한글 교육5. 만화를 이용한 문화의 교육제 4장. 비록 스페인어가 공용어로서 통용되고 있는 국가라고 하더라도 자국 민족의 우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만화와 웹툰에서 채택하는 언어 표준화 설정을 논하고 이에 의한 언어 사회화와 언어 이데올로기화를 논술하시오.1. 언어 표준화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