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기업분석과 락앤락의 한국,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락앤락 성공사례연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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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기업분석과 락앤락의 한국,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락앤락 성공사례연구 보고서 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락앤락 기업소개

Ⅱ. 본론
1. 락앤락 기업환경분석
(1) 밀폐 용기의 시장의 특성
1) 전체 시장분석
2) 밀폐용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맥스
3) 삼광유리
(3) 시장 점유율분석

2. 락앤락 SWOT 분석

3. 락앤락 마케팅 전략
(1)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CRM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전략

4. 락앤락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2) 중국진출 마케팅사례
1) 현지화전략
2) 유통 마케팅전략

Ⅲ. 결론
1. 락앤락 경영,마케팅전략 요약
2. 현재 락앤락의 다양한 전략
본문내용
외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지화’가 필수, 락앤락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았다. 락앤락 경영진은 철저한 현장 경영과 교육으로 중국 시장 파악과 이해에 앞장서고, 주재원들과 중국 직원들의 ‘현지화’를 이끌어냈다. 중국 진출 초기 락앤락 김준일 회장이 아파트를 얻어 주재원들과 함께 생활하며 전수 교육을 하고, 영업 현장에도 늘 함께 다니며 직접 교육한 일화는 유명하다. 제품에 대한 연구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실례로 중국인들의 생활 필수품인 ‘차통’의 경우 락앤락 제품은 일반 제품들과는 달리 락앤락 차통에는 차 거름망을 추가한 이른바 ‘이중구조 차통’을 출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품 포장패키지 역시 중국식으로 맞춰 고객의 요구에 맞췄다.
더욱이 쑤저우 락앤락 공장에는 춘추전국시대의 초나라 정치가이자 군인인 우쯔쉬의 동상을 세웠다. 우쯔쉬는 쑤저우시의 초석을 다진 인물로 지금까지도 지역 주민들로부터 추앙받고 있는 인물이다. 당시 우쯔쉬 동상 제막식에는 지역의 유력 인사 대부분이 참가했으며, 지역 언론들 역시 “중국인의 동상을 세운 외국 기업은 락앤락이 유일하다”고 박수를 보냈다. 락앤락이 우쯔쉬 동상을 통해 중국인들에게 ‘중국을 진심으로 대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던져준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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