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해외기업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실태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개념과 최근 글로벌 경영에 있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였음. 또한, CSR에서의 우수사례(삼익악기 인도법인의 CSR,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공장에서 CSR, 석유회사 셀의 CSR, 인텔의 CSR사례 등) 다양하게 제시하였으며, 우리나라 기업의 CSR실태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이 글로벌 경영을 수행함에 있어서 중요한 점이 무엇인가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01. CSR이란?

02. CSR에 대한 요구 증대 사회

03. 전략적 CSR - CSR 대표 사례

04. 우리나라 기업의 CSR 실태

05. 결론 도출 및 시사점
본문내용
01. CSR이란?

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사회 속에서 그 존재 가치를 인정받고 하나의 기업 시민으로서, 그리고 지속 가능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사회와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기대와 요구에 자발적, 적극적으로 부응하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문화권으로 뻗어나가는 세계시장에서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서로간의 문화를 이해하고 갈등을 방지하는 면에서 이문화 경영과 깊은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SR에 대한 국제기준인 ISO26000이 발표되고, 2011년 서울 G20 비즈니스 서밋에서 CSR이 의제로 선정되는 등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4.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5.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6.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통합가능성 7.사회적 책임에 따른 윤리경영의 구분 제3장 윤리경영 실천현황 분석제1절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시스템1.윤리경영 선포, 추진방법 2.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3C) 제2절 윤리경영 성공사례1.해외 기업의 성공사례2.국내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4.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5.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6.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통합가능성 7.사회적 책임에 따른 윤리경영의 구분 제3장 윤리경영 실천현황 분석제1절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시스템1.윤리경영 선포, 추진방법 2.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3C) 제2절 윤리경영 성공사례1.해외 기업의 성공사례2.국내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CSR의 원칙과 사례를 보려면 한 세기 이전으로 되돌아가야 한다. 그러나 기업 활동의 한 측면으로서 CSR의 이점이 크게 대두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과 1970년대 미국에서였다. 오늘날 시민 규제 활동의 수많은 전략들은 이 기간 동안에 개발되었다. 자발적인 행위 규범 수립과 사회 감시, 공익적 대안책, 사회책임투자 펀드, 사회․환경적 기업 성과의 측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및 품질관리로 실현하였다. Place(유통)측면에서는 롯데쇼핑과의 합작을 통해 해외진출 기업으로서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었고, 전 유통영역으로의 유통망 확대를 이뤄내는 기반이 되었다. Promotion(촉진)측면에서는 공격적인 광고전략,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콜라보레이션,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및 1+1 마케팅을 통해 유니클로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이러한 분석의 토대 아래 유니클로가 국내 시장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잠재

  • 사회적 기업 창업을 통한 대학생 취업문제의 해결방안 모색 사회적기업 창업사례
  • 기업가의 육성을 도모해보고자 한다. 3) 연구내용 : 본 연구의 구성을 간략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리가 조사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론적배경을 토대로 기업과 자료들의 연관성을 알아 본 뒤 기업탐방을 다녀온다. 그 후 현재 사회적기업의 실태를 파악하여 청년들의 사회적 기업 및 창업에 대한 인식도 및 생각에 대해서 분석,요약 정리를 한다. 창업에 대한 실질성을 토대로 청년 기업가 육성을 위한 창업 방안과 여러 사례를 알아본 후 우리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