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JAPAN의 실패와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3 / 2015.09.0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사례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진로소주가 처음 일본시장에서 왜 실패하였는지, 그 이루 일본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하였는지에 대해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임
목차
0 기업소개 및 진출배경
0 일본시장 환경분석
0 일본진출
0 성공전략
0 시사점
0 Q & A
본문내용
0 기업소개 및 진출배경

* 진로소주 일본진출배경

여러 나라 중 일본에 진출한 이유는 첫째로 지리적 인접성이다. 일본은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와 근접해 있고, 이런 이유로 해외법인의 통제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둘째로는 비슷한 생활양식을 지니고 있다는 것인데, 한국과 같은 한자문화권 및 쌀소비 문화권에 속해있고,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주류 소비문화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 특징에 있어서 유사한 소비자그룹을 발견 할 수 있어, 국내의 전략을 적용시킬 수 있다.
또한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이다. 인구가 1억 2700만명을 넘어서 우리나라보다 훨씬 넓은 시장을 갖고 있다. 표적소비자층이 존재하는 것또한 이유인데, 이미 제품을 소비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층이 존재하므로 진출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성공사례] 진로의 일본진출 성공사례(현지화전략)
  • 진로가 이와 같은 눈부신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1979년 진로의 일본진출 초기의 실패를 극복하고 이를 거울삼아 철저한 제품, 가격, 유통,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본소비자 및 시장구조에 맞게 지난 20년간 끊임없이 개선해 온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측면에서 보면, 진로의 일본진출 사례는 우리가 국제경영 시간을 통해 배운 현지화 전략의 성공적인 사례로 분류할

  • M&A(기업인수합병)
  • 성공없다. 실패를 두려워말고 도전하자3. 안되는 이유보다 될 수있는 방안을 찾자.4칭찬을 자주 하자. 칭찬이 산바람나게 하는 것이다.5. 협조는 내가 먼저 성과는 그에게 먼저 주라이와 더불어 각 CU별로 각기의 사업성격과 상황에 알맞은 행동 규범을 추가로 설정하였다. 그리하여 LG그룹은 각 CU으 장기사업 목표와 이에 따른 실천과제에 대하여 회장과 CU사이에 합의도출을 위한 회합을 가졌고 이어서 회장과 CU장의 각서조인을 거행함으로써 자율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INTERNATIONAL MARKETINGJINRO JAPAN목차서론 3page 앞으로의 레포트의 방향제시문화의 정의와 중요성본론 5page연혁소개진로 소주의 일본진출 배경 진로재팬의 1차 일본 진입의 실패이유;본국주의적 사고방식(Polycentrism)(주)진로재팬의 극복방안 (4P 입각)현재 진로재팬의 모습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결론 17page서론과 본론 내용정리

  • [국제경영] 한국 브랜드 해외진출 성공 사례 -진로소주와 한스비빔밥의 성공사례
  • 성공하고 실패도 맛보았다.우리 조는 먼저 우리나라 기업의 여러 해외진출성공사례를 살펴보았다. 국내 기업브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에는 삼성과 LG전자,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삼성 전자의 any call 신화, LG전자의 휘센 에어콘, 일본 시장 진출에 성공한 BYC, 아이리버의 세계 시장 진출 등 여러 사례가 있었다. 이중에서 우리나라 술인 진로소주와 우리 전통음식인 한스비빔밥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자세히 조사해

  • [글로벌마케팅] 진로소주 진로재팬 국제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진로Japan)- 목 차 -Ⅰ. 진로 기업소개 및 일본시장 진출현황1. 기업소개2. 진로 기업 선정 동기Ⅱ. 진로소주의 일본진출1. 해외시장 진출 배경2. 일본 소주시장에서의 진로3.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4. 일본 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2) 경제적 환경 3)경쟁사 분석5.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ing)2)목표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 6.마케팅믹스(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 7.진로Japan의 성공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