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미즈메디병원 노성일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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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조사대상 CEO의 선정
2. 선정 배경 및 조사 방법
3. 조사 내용 및 조사 일정


Ⅱ. 본론
1. 미즈메디 병원의 어제와 오늘
2. 미즈메디 병원 소개
3. 노성일 CEO 탐구
4. 노성일 CEO 와의 인터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대상 CEO의 선정
한 기업을 이끌어가는 CEO라는 자리는 조직의 생존과 목표달성을 위해 그 핵심의 자리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중요한 자리가 아닐 수 없다.
특히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는 그 CEO의 분야가 단순히 과거와 같이 어떤 생산을 해내는 기업뿐만 아니라 각 영역으로도 고루 퍼져 현대는 작은 소규모 기업, 공기업은 물론 우리에게 공공재로서의 성격으로만 인식이 되어있는 의료서비스에까지 넓혀져 있다.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의사가 병원의 원장직을 겸하는 많은 경우를 볼 수 있다. 그러한 전문 경영지식이 없는 의사들의 주먹구구식 경영을 바탕으로 수많은 병․의원들이 경영난에 허덕이고 도산을 하는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또한 의료기관의 경영은 단순히 진료의 질을 높이거나 친절하다는 특성만을 가지고 더 이상 보장된 성공을 기대할 수 없는 시대에 도래해 있는 것이다.
우리 조가 선정한 CEO는 현대 의료서비스 기관의 표준을 볼 수 있는 미즈메디 병원의 노성일 원장이다. 미즈메디는 한마디로 전문화 되고 특성화된 진료를 중심으로 경쟁력을 보유한 병원으로서 병원이 가지는 고유의 기능을 상실하지 않으면서 경쟁력을 동시에 보유한 우수한 의료서비스 기관으로 평가된다. 우리 조는 오늘날 이런 평가를 받고 있는 미즈메디 병원의 중심에는 노성일 원장의 경영철학과 보이지 않는 리더십이 존재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여성전문병원 강서, 강남 미즈메디 병원의 환경 분석과 함께 병원의 경쟁력을 알아보고 그 핵심역량의 주체인 노성일 원장과의 인터뷰와 그에 대한 문헌 조사 등을 통해서 그에게서 오늘날 학생들이 배울 수 있는 부분을 찾아 학습하는 계기가 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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