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에밀 감상문(루소의 에밀 독후감, 에밀 독서감상문, 에밀 감상문, 에밀 분석, 에밀 이해, 에밀 해석, 에밀 철학, 에밀 교육, 애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3 / 2015.09.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텔레비전을 보면 난폭하거나, 성격적 장애가 있는 아동을 교육시켜서 행동심리를 교정하여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여기서 한가지 흥미롭고 주목할 점은, 그들이 어긋나고 잘못된 행동과 심리상태를 가지게 된 것은 모두 다 인과관계에서 설명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나 그들의 증상의 대부분의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부모들의 육아교육방식이다. 아이들의 잘못된 행동을 역추적하여 규명하면 그 근본에는 어김없이 부모의 어리석은 행동이 존재했다. 그런 점들을 전문가가 분석하고 솔루션을 세워 실행하면 아이들의 행동은 놀랍게 개선되어 있다.
이런 프로그램에서 단적으로 볼 수 있듯이 현대의 부모들, 즉 교육자들은 아이들의 인격형성은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그저 가시적으로 눈에 보이는 현상에만 치중하고 아이들의 마음속에 어떤 현상에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간과하여버린다.
현대교육의 무게중심은 말로는 인격이나 정서발달을 내세우고 있으나 그 알맹이를 들여다보면 모두 어떠한 가시적 성과를 아이의 속에 채워넣기 바쁘다. 어려서부터 학원, 과외, 조기교육, 영어교육 등등 아이의 성공을 위해 몸살난 부모들.... 그리고 훗날의 입시를 위해 정형화된 욕망을 세뇌시키는 교사들......

<중 략>

이것은 실제로 일어난 일이 아닌 루소의 머릿속에서 벌어진 탁상공론같은 것에 불과하다고도 말 할 수 있다.
다시말하면 우리가 이대로 진행하기는 좀 무리가 있을거라는 얘기다. 약간은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이며, 이상론으로 치부될 수도 있다. 그리고 루소의 이런 교육철학이 현대시대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을지는 생각해봐야할 문제다. 혹자는 루소의 극에 치달은 자연주의교육방식은 현대의 방식과 맞지 않다고 비판한다. 물론 나도 어느정도 그 점에 공감한다. 요즘같이 치열한 경쟁사회에 저런 느긋하고 무욕적인 교육방식은 그저 하나의 방임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루소는 2부에서 이렇게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분석하였다. 분석의 초점은 각 사례별 조직개편의 과정상의 특징, 내용과 전략의 분석, 그리고 이해당사자간의 동태적 상호작용에 두었다. 자료수집방법은 행정부 및 입법부의 관련자료와 신문의 논설, 보도, 회고록, 인터뷰기사 등을 참고로 하였다. 자료의 분석은, 먼저 사례개발과 분석에 원용 할 이론으로 행정개혁이론과 정책형성이론을 검토한 후, 분석 틀을 설정하고 이에 따라 분석하고 해석한다. II. 중앙재정기구개편 이론과 분석의 틀1. 중앙

  • [[인간불평등 기원론 독후감 및 분석]]인간불평등기원론 독후감,인간불평등 기원론 독서감상문,분석,인간불평등기원론을 읽고,이해,해석,서평,루소철학
  • 루소의 지적탐구심을 자극시켰고 마침내 그의 저작 ‘인간 불평등 기원론’의 씨앗이 된다. 장 자크 루소의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저작 ‘에밀’을 읽어본 나로서는 ‘인간 불평등 기원론’도 기대가 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논리적인 추론은 자연과 사회의 가운데 서 있는 인간이 겪는 수많은 문제와 현상들을 이성적으로 규명하고 있다. 300여년이 지난 지금에도 이렇게 그의 저서들이 여전히 현대인들에게 영감을 준다는

  • 장 자크 루소 에밀 독후감 독후감과 감상문0k
  • 교육의 차원을 벗어나지 못했다. 장 자크 루소(Jean-Jacques Rousseau, 1712년 6월 28일 ~ 1778년 7월 2일)는 스위스 제네바 공화국에서 태어난 프랑스의 사회계약론자이자 직접민주주의자, 공화주의자, 계몽주의 철학자이다. 이 장에서는 장 자크 루소 에밀 독후감과 감상문에 대해 작성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에밀의 서평과 인상적인 구절1) 에밀 서평에밀은 그의 근본이념인 동시에 사색의 출발점인 본연의 인간, 즉 자연인의 실현에 대한 방법을 모색한 작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