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문화예술마을 `헤이리` 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헤이리 선정 이유
헤이리에 관하여
세계의 예술마을
헤이리 답사
종합분석
- 본문내용
-
1. 헤이리 선정 이유
◎ 새로움(novelty)
-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새로운 컨셉의 문화예술마을이다.
◎ 근접성(accessibility)
-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거리의 경기 서북부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다.
◎ 잠재성(potentiality)
- 도시의 새로운 대안 공간을 창조하기 위해 실험중인 문화예술마을로서 무한한 잠재성을 내재하고 있다.
2. 헤이리에 관하여
(1) 헤이리 개요
“예술인들이 꿈꾸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 헤이리는 다양한 문화장르가 한 공간에서 소통하는 문화예술마을을 지향한다. 1997년 파주출판도시와 연계한 ‘책마을’을 구상한 데서 태동되었으며 그 진행과정에서 다른 분야의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면서 ‘문화예술마을’로 개념이 확장되었다.
현재 작가, 미술인, 영화인, 건축가, 음악가 등 370여 명의 예술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해 헤이리에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등의 문화예술공간을 짓고 있다. 도시와 건축, 자연과 삶이라는 ‘문화’로 상징되는 헤이리는 그 자체만으로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문화의 산실이다.
헤이리는 순수 우리말로,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금산리 추교동에서 내려오는 ‘헤이리 소리’에서 따왔다. ‘헤이리 소리’는 논이나 밭을 맬 때 불렀던 민요이다.
(2) 주변지역여건
① 인구현황
- 파주시를 중심으로 인근 지역 인구를 바탕으로 한 시장성 풍부
-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층이 많이 분포
- 참고문헌
-
- 한양저널(Hanyang Journal)
- 월간 페이퍼 2004년 11월호
- www.heyri.net (헤이리아트밸리 공식 홈페이지)
- www.thestep.co.kr (the step 공식 홈페이지)
- 각종 신문기사들 (첨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