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버랜드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택동기
▶주요현황
- 회사 소개 및 연혁
- 사업 소개
▶기업분석
- 주요사업부문 소개
- 재무정보
- 경영혁신
- 기업문화
- 마케팅전
-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전반적 비교
- 기업연구활동
- 사회공헌활동
▶성공요인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학기초 기업사례 연구를 해야한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듣구 우리 조는 어 느 기업을 선택할까? 고민을 하다가 카드회사도 나왔고 그밖에 여러 대기업 들 을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가 갑자기 놀이동산은 어때? 하는 의견에 “그래 그 게 좋겠다.” 라는 의견이 지배적 이었습니다. 우리 조는 놀이동산 중에 서도 어디를 선택하지? 그러다가 롯데월드냐? 에버랜드냐? 라는 고민을 하 다가 아무래도 우리나라에 있는 놀이동산 중에서 시설이 제일 좋은 테마 파 크는 에버랜드라고 생각하고 “에버랜드”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에버랜드”는 에버랜드만이 아닌 “삼성에버랜드” 안에 있는 에버 랜드임을 알게 되고 삼성그룹의 계열사인 “삼성에버랜드”라는 기업을 조사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우리 조는 “삼성에버랜드”에 대하여 전체적인 조사를 하였으며 리조트사업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조사를 하였습니다.
우리 조가 “삼성에버랜드”를 선택할 수밖에 없던 선택동기
▶ 세계7위의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1997년에는 연간 입장객 912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아래 삼성에버랜드는 철저한 고객중 심의 서비스, 고객에게 만족의 차원을 넘어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환경친화기업
사계절 자연의 흥취를 만끽할 수 있는 에버랜드는 5PPM이하로 유지 되는 완벽한 오폐수 처리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운영 하 는 잔반처리시스템을 통해 깨끗한 업장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