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M과 월마트의 기업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1 / 2015.09.01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미국의 3M과 월마트의 기업문화를 비교 분석한 자료로 기업문화의 중요성, 기업문화의 7S를 비롯하여 3M의 기업문화와 월마트 기업문화를 비교분석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였으며, 이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을 도출한 자료임
목차
I. 미국 기업의 문화
II. 기업 문화의 중요성
III. 기업 문화의 7S
IV. 3M 기업문화
V. 월마트 기업문화
VI. 3M과 월마트의 기업문화 공통점 및 차이점
VII.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VII.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 개인의 창의력+조직 전체의 창의력

-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 실패를 용인하고 오히려 조장하라 그래야 혁신적인 제품이 나온다.

* 이 두 기업을 분석한 결과, 개인의 창의력, 그리고 조직 전체의 창의력이 결합되면 성공을 거둘 혁신이 태어나고, 아이디어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지 않고 오히려 독려하는 점이 기업 문화에 강하게 적용된 것으로 보임.

* 무조건 적인 수용 보다는 국가의 기업 특징들에 알맞게 성공한 기업들의 문화에서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리는 자세를 가져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문화에 대한 고찰
  • 기업문화란 도대체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이다. “기업문화”라는 용어가 활발하게 시작된 것은 80년대였다. Barley 등(1988)의 문헌조사에 따르면, 1982년 이후부터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박기찬,「企業文化가 企業成果에 미치는 形態에 관한 考察」, 공업경영과 학술논문 p.1~2참조 1980년대 초반부터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범세계적으로 유행하기 시작 하였는데 이는 실무적으로는 일본과 미국의 우량

  • [국제경영] 국제화기업 성공사례 및 우리나라의 국제화 방안
  • 3M사도 덩달아서 최고의 기업이 됐다. 3M사를 일약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시킨 이 제품의 탄생은 한 엔지니어의 우연한 발견에서 비롯됐다. 하지만 이 포스트잇의 탄생은 사소한 관찰을 세계적인 제품으로 승화시킨 3M사의 기업문화에서 나왔다고 해야 더 정확한 표현이다. 포스트잇, 스카치 테이프 등 3M사의 대표 상품들은 모두 아이디어를 적극 지원하는 3M사의 기업풍토에서 탄생한 발명품들인 것이다. 3M사는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친숙한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목 차Ⅰ. 월마트의 현황1. WAL-MART / KOREA 연역2. 회사 소개3. WAL-MART 문화4. 기본 마케팅 전략5. 미국 월마트의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

  • [기업문화]17개 대기업의 기업문화-아마존,맥도날드,월마트,GE등
  • 아마존의 기업문화맥도날드의 기업문화월마트의 기업문화보잉의 기업문화도시바의 기업문화도요타의 기업문화YAMAHA의 기업문화컴팩의 기업문화GE의 기업문화델컴퓨터의 기업문화ibm의 기업문화3M의 기업문화HP의 기업문화sony의 기업문화리스의 기업문화샤프의 기업문화도토루커피의 기업문화리바이 스트라우스사의 기업문화리바이 스트라우사(Levi Strauss & Co.)에는 구성원들의 조직에 대한 강한 몰입을 유도하는 사명선언문(mission statemen

  • 기업문화에 대해서
  • 기업문화의 구성요소기업문화에 대한 이해는 구체적으로 무엇으로 구성되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봄으로써 더욱 증진 될 수 있다. 기업문화의 구성요소는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업문화의 7S구성요소개념과 의식수준 구성개념은 기업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1) 기업문화의 7S요소 기업문화의 7S개념은 기업문화를 이해하는 데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개념이다. 이 개념은 일본기업과 미국 우수기업의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