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엔씨소프트(NCSOF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C소프트 소개
1) 회사소개
2) 사업 내용
3) 기업 철학
4) 인원 현황

2. NC소프트 기업의 VISION 분석 및 목표


3. NC소프트 내부, 외부 환경 분석
1) 발전배경
2) 온라인게임(리지니) 집중분석
3) 재무구조
4) 성장성 및 수익성
5) 핵심역량
6) 조직구조

4. NC소프트 S.W.O.T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5. NCSOFT 성공요인

6. NC소프트 문제점

7. NC소프트 나아가야 할 방향

8. NC소프트 새로운 사업 방안제시
본문내용
2) 사업내용
- 게임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협동 시스템을 지원하여 가상의정치,경제,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사이버 문화를 구현해 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최초로 도입한 에피소드 방식의 업데이트를 통해 끊임없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나가며, 각 사용자들이 게임의 주체가 되어 차별화된 스토리와
재미를 만들어가는 이상적인 커뮤니티를 추구한다.
리니지는 파트Ⅰ의 에피소드 12편을 통해 직관적인 게임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조작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RPG장르의 대중화를 선도해 왔으며, 앞으로 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는 파트II를 통해 세계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온라인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다.
리니지Ⅱ- 존 리니지의 세계관과 주요장점을 수용하여 개발한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이다.
리니지2는 전작 리니지의 약 15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완성도 높은 3D 세계를 구현하여 사용자들에게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캐릭터의 다양성을 강조한 클래스 분화 및 캐릭터 전승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며 보다 확장된 커뮤니티의 독특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다.
리니지II는 게이머 커뮤니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게시판, 포고령, 선전포고확인, 메신저, 각종 게임 내 데이터 검색 등 혈맹원간의 원활한 정보공유 수단인 혈맹 홈페이지를 게임 내에서 구성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게임 밖과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을 융화시키는 신개념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것이다. 리니지Ⅱ는 리니지의 간단한 게임 인터페이스와 집단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며 확장된 배경 스케일과 강화된 플레이 자유도, 섬세하게 구현된 3D 그래픽을 앞세워 차세대 MMORPG의 진수를 보여드릴 것이다.
게임팅 - 게임팅은 쉽고 가벼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게임고객을 위한 캐주얼 게임존이다. 고스톱, 포커, 바둑, 오목, 장기 등의 클래식게임을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티오브히어로즈 - 시티오브히어로는 美 크립틱스튜디오(Cryptic Studios, Inc.)가 지난 2000년 7월부터 개발해 온 3D그래픽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로 만화에서 금방 나온 듯한 특유의 코믹한 캐릭터를 앞세워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재미와 웃음을 선사해 줄 것이다.
길드워 - 길드워(Guild Wars)는 길드를 기반으로 지략과 전술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전투 MMORPG입니다. 길드워는 세계적으로 너무나 잘 알려진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워크래프트(WarCraft), 디아블로(Diablo)를 개발한 핵심 멤버들이 설립한 아레나넷(ArenaNet)에서 처음 선보이는 게임타이틀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 한국 첨단게임산업협회
- 정보통신부
- 한국 신용평가정보 코스닥 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 홈페이지 (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 홈페이지 (anti-lineage.wo.to)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www.software.or.kr)
- 코스닥 위원회 (http://www.kosdaqcommittee.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 verygoo***
    (2010.05.27 19:52: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강점4) 약점5. 총정리외부,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이론 정리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소프트웨어진흥원, 20026. 게임의 본질 및 특성에 관한 연구, 이재홍,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집, 20017. 중국게임시장 조사(China Game Weekly) 한국게임산업개발원, 42, 44, 53호8.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조동성, 1997Website한국첨단게임 산업 협회 : www.game.or.kr한국게임산업 개발원 : www.gameinfinity.or.kr한국게임학회 : www.kcgs.or.kr문화관광부 : www.mct.go.kr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 www.ipca.or.kr게임조선 : www.game.chosun.com게임신문 : www.thegamenews.com디지털타임즈 : www.dt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엔씨소프트대표이사 (CEO)김 택 진주 요 사 업MMORPG - 리 니 지설 립 일1997년 3월 11일자 본 금 23 억원직 원 정직원 - 540명 (개발부문 : 53%)계약직 - 200명 (2003년 11월 현재)2. 회사연혁NCsoft의 회사는 3단계로 그 연혁을 구분하고 있다. 창단을 해서 어느정도 구조를 잡아가는 창립기(1997), 기술적인 부분과 핵심역량개발을 한 성장기(1998-2000), 세계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도약기(2001-현재)가 바로 이 3단계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 3. 경영진소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제목 차례I. 연구 개관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23. 엔씨소프트(NCsoft) 소개 5II. 기본적 분석 71. 엔씨소프트의 상품, 서비스 분석 72. 성과 분석 93. 기존 및 잠재 경쟁사 분석 124. 환경 분석 135. 조직 상황 분석 종합 22III. 전략 제시 231. 엔씨소프트의 기존 전략 232. 연구팀 선정 전략 25IV. 결 론 27V. 향후 연구 방향 29부 록참고문헌 및 사이트표 목차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업체 매출 현황 2 엔씨소프트 재

  • [조직] `NCSOFT `엔씨소프트 조직과 재무분석
  • 분석을 통한 각 원가대상별 EVA분석을 통하여 원가대상별로 목적하는 의미에 부합되는 계량적 이고 객관적인 자료를 out-put할 수 있고, 이를 통하여 단순한 원가계산작업이라는 의미만이 아닌 전사적 혁신이나 전략적 의사결정시 도움이 되는 자료의 제공이 가능하다. CEOIP GBU해외전략팀홍보팀국내전략팀미국지사EISEBU WBUBSU사업부게임개발실게임마케팅실서비스시스템개발실Weblife마케팅실Weblife개발실경영기획팀경영관리팀인포마인SI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