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인도 진출 성공요인과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한 자료로 LG전자의 인도진출배경과 인도시장의 전반적 특징, LG전자의 현지화 전략, LG전자의 4P전략, LG전자의 SWOT분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인도 소개
2. LG전자의 인도 진출 배경
3. 인도시장의 전반적 특징
4. 인도, 에어컨 수요 저소득층으로 확산
5. LG전자의 현지화 전략
6. LG전자의 4P전략
7. LG전자의 SWOT분석
8. LG전자 인도법인의 현지화 성공요인 분석
9.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인도 소개
인도 공화국은 남아시아에 있는 나라로, 인도 아대륙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국가 면적은 세계에서 일곱번째로 넓으며, 인구는 12억 이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다. 북쪽과, 북동쪽으로는 중화인민공화국, 북쪽으로는 네팔, 동북지역과 맞다은부탄, 서쪽에는 파키스탄, 동쪽으로는 미얀마와 방글라데시, 남동쪽에는 벵골 만, 남서쪽으로는 아라비아 해, 남쪽으로는 인도양와 맞닿아 있다. 인도 근처에는 스리랑카, 몰디브가 있으며, 안다만 니코바르 제도의 해상경계는 타이와 인도네시아와 접해있다.수도는 뉴 델리이며,BRICS,G20가입국이다.
인도는 구매력 평가 기준 국내 총생산이 세계에서 3번째로 높다. 2011년 기준 세계은행이 발표한 1인당 국민총소득(GNI)은 1,410달러로 저소득 국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인도시장에서의 한국기업 성공, 실패사례(LG전자와 대우자동차)
  • 현지화의 요구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상반된 두 갈래의 글로벌경영 환경변화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이 같은 논점에서 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인 LG전자와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LG전자와 대우자동차가 인도시장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고 또 실패의 고배를 마셨는지 그러한 이유와

  • [국제재무관리] 해외 직접투자 성공&실패 사례(LG전자와 롯데리아 인도, 중국시장 진출 사례)
  • 현지화의 요구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상반된 두 갈래의 글로벌경영 환경변화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이 같은 논점에서 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인 LG전자와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LG전자와 대우자동차가 인도시장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고 또 실패의 고배를 마셨는지 그러한 이유와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목 차Ⅰ. 서론1.1 개 괄1.2. 2004 경영계획Ⅱ. LG 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성과2.1 진출 배경Ⅲ. 현지 시장 분석3.1 투자 환경3.2 시장 현황 & 동향3.3 인도 가전시장의 특징3.4 고객 특성3.5 주요 마케팅 인프라 (메스미디어)Ⅳ. 경쟁 현황 분석4.1 기초정보4.2 마케팅 정보4.3 제품 공급원 정보Ⅴ. LG 전자의 현지 마케팅 전략5.1 목표시장의 선택5.2 포지셔닝5.3 STP 전략5.4 4 p 전략Ⅵ. 시장진출 성공요인Ⅶ.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Ⅷ.참고문헌(KBS,

  • [국제경영]LG전자 인도시장진출 성공요인과 앞으로 전략적 방향
  • 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성과 42.1 진출 배경 42.2 성과 5Ⅲ. 현지 시장 분석 63.1 시장 현황 & 동향 63.2 인도 가전시장의 특징 73.3 고객 특성 73.4 주요 마케팅 인프라 (메스미디어) 8Ⅳ. 경쟁 현황 분석 94.1 기초정보 94.2 마케팅 정보 104.3 제품 공급원 정보 12Ⅴ. LG 전자의 현지 마케팅 전략 135.1 목표시장의 선택 135.2 포지셔닝 155.3 4 p 전략 16Ⅵ. 시장진출 성공요인 16Ⅶ.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 18Ⅷ. 참고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성공적 진출사례와 경영성과를 「한국 기업들의 맹공(The Korean Blitz)」이라는 제하의 전면 특집기사로 게재하고, 인도 내 한국기업들의 투자 성공 요인과 성과를 여타국과 비교하면서 상세히 소개했다.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가전분야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성공요인으로 미국 및 일본 등 여타국 기업들과 진출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