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컴퓨터의 위기와 극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미국의 애플컴퓨터의 탄생, 운영체계, CEO소개 및 제품소개, 애플컴퓨터의 주요 해외진출(중국, 일본, 한국, 유럽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애플 컴퓨터의 마케팅 전략을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 등 3가지로 구분하여 서술하였음. 또한, 애플사의 위기와 극복, 문제점과 개선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주제 선정동기
2. 로고의 의미
3. 기업소개
1) 애플컴퓨터의 탄생
2) 애플컴퓨터의 운영체제
3) CEO 소개
4) 제품소개

4. 주요 해외진출국
1) 중국
2) 일본
3) 유럽
4) 한국

5.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 전략
3) SWOT 전략

6. 아이팟의 효과와 아이포드

7. 위기와 극복

8. 문제점과 개선점

9. 향후 전망과 종합적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알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하였고 iPod은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각적, 미적인 즐거움만이 애플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따라서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l과 애플ll, 그리고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혁신적인 PC로 기억되는 매킨토시를 내놓은 애플의 컴퓨터는 어떻게 탄생되었으며 또, 세계시장 점유율 70%를 넘는 iPod 만의 판매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경제학 APPLE
  • 디지털 경제학 Apple목 차서 론애플의 탄생 및 대중화를 위한 전략본 론애플의 위기 극복 및 세계의 중심에 서기까지의 과정결 론스티븐 잡스가 없는 앞으로의 애플의 미래 애플 주요 연표1974년 –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홈브류 컴퓨터 클럽’에서 컴퓨터 판매 사업을 기획함1976년 – 개인용 컴퓨터 ‘애플1’ 완성. 200여대를 판매함1977년 – ‘애플 컴퓨터’ 법인 설립. ‘애플2’ 출시1980년 – 애플, 주식 공개, ‘애플3’ 출시1983

  •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였다. 또한 아이폰은 2007년 1월 9일에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 발표한 터치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전화(+ 카메라 기능),

  • [경영전략] 애플 아이폰의 성공전략과 국내기업 대응방안
  • 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i-Pod이라는 MP3플레이어였다. 당시 세계에는 수많은 MP3 제품이 쏟아져 나와 있었으며 특히 한국의 MP3 제품의 활약이 대단한 시기였다. 성능 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임을 무기로

  •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
  • 컴퓨터의 자랑이던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이 애플을 큰 위기 상황 속으로 이끌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이다. 당시 세계에는 수많은 MP3플레이어들이 쏟아져 나와 있었으며 특히 한국의 MP3 제품의 활약이 대단한 시기였다. 성능 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

  • [서비스 혁신] Apple(애플)의 앱스토어 성공 서비스 사례
  • 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이다. 당시 세계에는 수많은 MP3플레이어들이 쏟아져 나와 있었으며 특히 한국의 MP3 제품의 활약이 대단한 시기였다. 성능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