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CSR성공사례와 애플의 CSR 실패사례 분석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28 / 2015.08.28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최근 글로벌 스탠더드로 자리잡고 있는 윤리경영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외국기업의 CSR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비교 분석한 자료임
인텔의 CSR성공사례와 애플의 CSR실패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우리기업들에게 윤리경영을 어떻게 실천해 나갈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I. CSR의 개념 및 효과

II. 우리나라 기업의 CSR 실태

III. 인텔의 CSR성공사례

IV. 애플의 CSR실패사례

V. 우리나라 기업의 CSR 방향성
본문내용
I. CSR의 개념 및 효과

* CSR 이란?

*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은 특별한 정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과 함께 진화되어 온 개념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면서, 경제적/법적/윤리적/자선적 책임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범위가 확장
과거 기업들은 ‘고유의 경제적 책임’만을 강조하며,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대해 사후적, 수동적으로 대응
- 최근 기업이 보유한 핵심역량을 통해 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적극적 CSR’ 개념이 일반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분석했다. 갤럭시S 시리즈의 부품 가격은 해마다 올라가고 있다. 제조비용이 꾸준히 상승하는데도 판매가를 내리는 것은 경쟁사들이 쉽게 따라오기 힘들기 때문이다.애플은 오히려 신제품의 부품 단가를 낮추면서 판매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는 전략을 쓴다. 아이폰 5S(저장용량 16GB 기준)는 부품 가격이 198.7달러로 전작인 아이폰 5(207달러)보다 낮다. 부품 가격이 오르면 영업이익에 직접적인 타격이 오기 때문에 사전 주문과 대량 구매 등으로 사력을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성공전략을 사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해보도록 할까요?“초대형 종합 쇼핑몰의 성패 ” 2009년 여름에 각각 개장을 목표로 건설한 초대형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와 ‘가든파이브’의 명암(明暗)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영등포의 ‘타임스퀘어’는 이미 점포 대부분이 임대가 완료된 반면, 송파구 문정동의 ‘가든파이브’는 극히 저조한 분양률로 개점 휴업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시가 SH공사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인텔리전스공장”이다. 구미공장은 인간이 생산 공정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생산기지로, 성능이 완벽한 애니콜이 만들어지는 비법이 숨겨진 곳이다. (8)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삼성디지털센터를 보면 삼성전자의 미래 비전을 확인 할 수 있고, 바쁘게 움직이는 디자이너들에게서 독창성과 열정,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 삼성디자인센터를 방문한 사람들이 내리는 한결같은 평가다.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비법은 “뛰어난 디자인”에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성공은 차별화된 가치 포인트가 성공의 중요 요소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실패로 돌아간 MP3 플레이어와 디지털 카메라의 컨버전스 제품은 개별 기기의 기능을 단순히 물리적으로 융합한 것일 뿐 이를 통해 새롭게 제공된 가치는 찾아 볼 수 없었다. 반면 카메라 폰은 디지털 카메라에 핸드폰의 무선통신 기능이 부가되면서「찍어서 바로 보낸다」는 전혀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킨 것이다. 다시 말해서 카메라 폰의 성공은 디지털 카메라와 이동통신단

  • [알리바바 경영성공사례연구]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알리바바 경영 성공전략분석과 미래전망연구
  • 시사점광군제를 100년 동안 개최할 것이라는 마윈 회장은 단순히 판매활동이 아닌 세계적으로 교류하는 날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알리바바 뿐만 아니라 타 전자상거래 공급업자들도 광군제를 쇼핑의 축제를 넘어서서 중국의 온라인 쇼핑을 발전 시키는데 힘을 쏟고 있다. 이처럼 중국의 온라인 기업들이 힘을 합쳐서 할인 행사의 규모를 확대 시키고, 서비스의 수준을 제고시키는 등 한 국가에 국한되는 행사가 아니라 세계적으로 발돋움 하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