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기업분석,SWOT분석및 남양유업 사태이후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제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남양유업 기업분석,SWOT분석및 남양유업 사태이후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제안 PPT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남양유업 기업소개

2. 기업환경분석
(1) 유가공 산업분석
(2) 원유의 유통구조 분석
(3) 5 Forces Model 분석
(4) 산업수명주기
(5) Value Chain(기업분석)
(6) 남양유업의 기업핵심역량

3. 남양유업 기업상황분석
(1) 남양유업 SWOT분석
(2) 남양유업 사태로 인한 매출 악화

4.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 제안
(1) 커뮤니티 전략
(2) 중국과 동남아시장 진출전략

5. 결론 (예상 효과)
본문내용
∙ 우유 시장의 성장과 수요의 성장으로 인해서 대다수의 기업들의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

∙ 적극적인 수출전략으로 인해서 포화상태에 있는 국내 우유시장에서 남양유업은 많은 수익을 해외에서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수출전략으로 인하여 중국 내에서 수출전략을 실행하지 않은 매일 유업과의 매출액 차이를 줄여 나갈 수 있고 가까운 미래에 매일 유업을 앞질러 갈수 있을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수업 A+)프렌치카페 마케팅 분석보고서
  • 분석1) 기업2) 공급3) 고객4) 경쟁사5) 유통6) 소결론3. SWOT 분석4. STP 분석5. 프렌치카페 기존 4P 전략6. 경쟁사 4P 전략 비교7. 프렌치카페 새로운 4P 전략Ⅲ. 결론참고문헌Ⅱ. 서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김태희 커피로 잘 알려진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 라는 제품은 모두 잘 알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남양 유업은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

  • 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렌치카페카페믹스 브랜드분석및 향후방향
  • SWOT 분석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가장 큰 강점(Strengths)은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 지방 우유를 첨가했다는 것이다. 카제인 나트륨은 프림이 물에 잘 녹도록 유화제 역할을 하는 식품 첨가물이다. 식품 첨가물은 수많은 가공식품에 사용되고 있다. 인체에 유해하지 않도록 소량만 사용하도록 식약청의 허가를 받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식품첨가물을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을 원한다. 프림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소비자가 많다고 판단한 남양 유업

  • [마케팅] 커피믹스 시장 분석 및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원론」제품 시장 분석하기프렌치 카페 카페믹스목 차Ⅰ도입1. 커피믹스 시장 상황& 주제 선정 이유 2. 남양유업 기업소개3. 제품소개Ⅱ 본론1. SWOT 분석2. STP 전략3. 4P전략Ⅲ 결론1. 현재 상황 및 앞으로의 방향Ⅳ 참고 문헌Ⅰ.서론 1.커피믹스 시장 상황 및 주제 선정 이유커피는 이제 우리 생활에 있어 쌀, 라면만큼이나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점심을 먹고 나서, 졸음을 깨울 뿐 아니라 마시는 동안 여유를

  •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위기 이후 다른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고전할 때 남양유업은 기존의 차입금(180억 원)까지 모두 갚아 명실 공히 ‘무차입경영’의 원조기업이 됐다. 남양유업은 다른 기업들이 문어발 확장을 시도할 때도 실속 경영을 통해 작지만 탄탄한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왔다. 제품의 다양화는 추진하되 사업의 다각화는 철저히 배제시켰다. 매출이 늘어나면 그만큼 매년 설비투자에만 수백억 원씩 투자했고, 적극적인 설비투자는 비용절감 및 불량률 감소, 품질향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위기 이후 다른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고전할 때 남양유업은 기존의 차입금(180억 원)까지 모두 갚아 명실 공히 ‘무차입경영’의 원조기업이 됐다. 남양유업은 다른 기업들이 문어발 확장을 시도할 때도 실속 경영을 통해 작지만 탄탄한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왔다. 제품의 다양화는 추진하되 사업의 다각화는 철저히 배제시켰다. 매출이 늘어나면 그만큼 매년 설비투자에만 수백억 원씩 투자했고, 적극적인 설비투자는 비용절감 및 불량률 감소, 품질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