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뷔페 풀잎채 기업분석과 풀잎채 경영,마케팅전략 기획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식뷔페 풀잎채 기업분석과 풀잎채 경영,마케팅전략 기획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입니다.

한식뷔페 풀잎채 기업분석과 풀잎채 경영,마케팅전략 기획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입니다.

한식뷔페 풀잎채 기업분석과 풀잎채 경영,마케팅전략 기획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보고서 요약

2. 외식산업 현황분석
(1) 외식산업의 동향
(2) 외식산업 5 Forces 모델분석
1) 한식뷔페 시장특성
2) 5 Forces 모델분석
(3) 시장성공요인

3. 풀잎채 기업소개
(1) 풀잎채 기업개요
(2) 경쟁사 분석
1) 계절밥상
2) 자연별곡
3) 올반
4) 별미가


4. 풀잎채의 경영전략 기획안
(1) 브랜드 전략 제안
(2) 사업확장전략
(3) 유통전략 제안
(4) 다각화 전략 제안
(5) 내부 마케팅전략 제안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또한 기존의 풀잎채는 경쟁사 대비 마케팅에 대한 방향과 투자가 없어 타사대비 인지도가 낮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 제안하는 마케팅의 방향은 소비자들에게 풀잎채만의 가치를 전달하고 풀잎채에서 느낄 수 있는 고객경험을 심어주는 것이다. 풀잎채는 전략2에서 지방을 중심으로 점포수를 늘려 수도권 외 지방의 선점을 목표로 한다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지방에 자사의 농장을 소유하고 재배하는 채소를 공급원으로 사용한다. 기존에 풀잎채는 자사의 먹거리의 건강함과 신선함에 대해 소비자에게 알리는 마케팅이 부족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자사의 농장에서 나온 채소를 매장의 메뉴, 인테리어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풀잎채의 건강함을 보여준다. 지방매장에서는 그 지역주민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재배한 안전한 먹거리, 우리 지역의 향토채소, 지역의 농가와의 협력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친근함, 신뢰성, 인지도를 높인다. 수도권지역의 매장에도 역시 자사가 직접 재배했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기 때문에매장에 사진과 원산지를 표시에 믿을 수 있는 음식, 건강함을 강조한다. 또한 매장 앞이나 매장 내에 자사의 농장을 축소해 옮겨놓은 ‘작은 풀잎채’를 운영해 풀잎채가 추구하는 자연주의의 분위기를 내면서 고객이 단순히 음식만을 먹고 가는 일회성 방문이 아니라 풀잎채에서의 경험이 하나의 추억으로 남게 하여 재방문율을 높인다. 또한 ‘작은 풀잎채’를 운영하는 것은 고객들이 느끼는 대기시간을 상대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깔끔해서 보기 좋네요
  • tjde***
    (2017.03.24 23:08:34)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나고 있다. 또 조사의뢰 기관도 초기의 공공기관 위주에서 기업이나 연구소, 논문준비중인 대학원생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처럼 텔레리서치가 선호되고 있는 이유는 ▲조사기간이 1주일이내로 다른 조사방법보다 짧고 ▲조사비용이 5백만원정도로 기존 조사방법의 4분의1 또는 5분의 1정도로 저렴하며 ▲전국조사, 자료의 객관성 및 보안을 유지할 수 있고 ▲조사탄력성이 우수하며 동기유발효과가 크기때문으로 분석했다.3. 사업전망 및 결론현재

  • [관광 사업계획서] 리조트 사업계획서
  • < 목 차 >제1장 기업소개 1. 기업소개2. 리조트 제2장 사업개요1.사업 배경2.사업 목적3.사업 방향4.사업의 기대효과  제3장 개발여건1.입지여건 및 위치2.교통 및 주변관광 환경  제4장 사업 분석1.토지이용계획 2.건축시설 계획3.투자계획  제5장 운영계획 1.인사운영계획2.관리운영계획제6장 판매전략1.시장분석2.STP3.마케팅전략  제7장 결론제1장 기업소개1. 기업소개1) 상호명- Supremacy Machine Workshop Co.,LTD2) 사훈- you need photosynthesis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기업을 위한 제언 15Case 2. Starbucks 사례연구 17I. 들어가며 181. 회사 연혁 182. 회사소개 및 경영자 소개 18II. Starbucks의 성공요인 - 끊임없는 혁신 201. 사장과 직원이 아닌 사업 동반자로서의 파트너십 강조 212.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제품 판매 223. 차별화 되고 남다른 마케팅 전략 234. 오감(五감)을 통한 Starbucks 특유의 스타일 정착 28III. Starbucks의 위기관리 301. 세계로 진출한 Starbucks가 직면했던 위기들 302. 위기에 대한 Starbucks의 관리 과제 31IV. 결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사무/기획/신입)11.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12.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13. 자기소개서(경영/재무/회계/신입)14.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성공사례
  • 전략1) 고객수요분석2) 고객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5.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 6. 클럽메드 문제점 및 개선 방안7. 클럽메드 관련 기사 ( 결 론 )8. 결 론9. 느낀점※ 참고문헌( 서 론 )1. 머리말과제 주제를 “클럽메드”에 대해 선정하게 된 동기는 1학년 겨울방학때 여행사로 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클럽메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였다. 하지만실습을 하면서 브로셔에서 처음 보고 이런곳도 있구나 하고 흥미가 끌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