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및 대한항공의 향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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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및 대한항공의 향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보고서 개요

2. 대한항공 기업 마케팅전략 연구
(1)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요약

(2) 대한항공 상황분석
1) 기업내부환경분석
2) 기업외부환경분석 (5 FORCE 모델분석)

(3) 경쟁사 분석 (아시아나항공)
① 기업철학
② 경영이념
③ 경영철학
④ SWOT 분석
⑤ 마케팅 4P전략

(4) 대한항공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1) SO 전략
2) WO 전략
3) ST 전략
4) WT 전략

(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대한항공의 주요타겟분석
3)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대한항공 해외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1) 주요타겟
2) Product 전략
3) Price 전략
4) Place 전략
5) Promotion 전략


3. 대한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 실행방안

4.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평가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2분기에 주력 마케팅이었던 항공기 A380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나 다소 비싼 가격으로, 가격에 대한 경쟁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은 기대했던 바와 같이 매우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이를 통해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승객 비율이 작년대비 20%이상 높아졌다. 또, 유학생성수기를 맞아 실시한 비 동반 소아서비스는 어린 자녀를 유학 보내는 여성고객들에게 매우 높은 수요를 보였으며, SMS서비스까지 결합되어 귀국항공권 또는 연계항공권 수요에 높은 기여를 하였다.
대한항공은 스포츠 ppl 등을 통해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가능성도 엿보았다.

3분기에 실시한 여행상품 마케팅은 타겟층 이였던 중국인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았다.
중국인들의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명절을 중국에서 보내는 대신 해외여행을 선택하는 비율이 높아졌으며, 대한항공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출국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인천 아시아게임에 스폰서가 되었던 스포츠 마케팅 또한 대한항공의 글로벌 이미지화에 긍정적 기여를 하였다. 그러나 글로벌 항공회사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을 겨냥한 마케팅도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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