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22 / 2015.08.2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론]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활용 방안은
- [노인복지론]고령화 사회문제 - 노년기의 퇴직, 여가, 자원봉사, 교육에 관해
- 노무현 참여정부 복지정책(참여복지)의 보육정책, 노무현 참여정부 복지정책(참여복지)의 장애인정책, 노무현 참여정부 복지정책(참여복지)의 보건의료정책, 노무현 참여정부 복지정책(참여복지) 건강보험제도 분석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하시오0k
- 노인교육론3공통) 이상적인 노인의모습 또는 노년기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0k
- 하고 싶은 말
-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활용 방안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평생교육의 필요성
2.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활용 방안
1) 세대 간 통합
2) 사회참여 증진
3) 재취업 활성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노인평생교육의 필요성
인간이 하는 일은 크게 교육, 노동, 여가 세 영역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연령에 따라 청소년기에는 교육이, 중ㆍ장년기에는 노동이, 노년기에는 여가가 중심이 되는 생활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볼레스는 전 생애에 걸쳐 교육, 노동, 여가가 동등하게 중요시되는 사회가 바람직하다고 주장하였다. 즉 학교교육으로 교육과정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생교육이 이루어져야 하고 정년이 되어 퇴직하는 것이 아니라 일할 능력과 욕구가 있는 사람에게는 노동의 기회를 보장하는 사회가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순수한 교육적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은퇴 후 지속적으로 노동시
.
.
2.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활용 방안
1) 세대 간 통합
세대공동체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세대들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경험은 세대 간의 오해나 그로부터 그릇된 편견을 감소시킬 수 있고 각 세대 간의 차이점보다는 세대 공통의 가치나 관점에 대한 이해를 더욱 부각시켜 줌으로써 세대 간의 공동체 의식을 발전시킬 수 있다. 또 다양한 배경과 연령, 경험을 가진 사
- 참고문헌
-
- 권대봉, “평생교육의 다섯 마당”, 학지사, 2001
- 김민경, “평생교육 측면에서의 노인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단국대, 2013
- 이정진, “고등교육기관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노인평생교육 현황 분석”, 한국교통대, 2013
- 박차상외, “한국노인복지론”, 학지사,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