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22 / 2015.08.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

2.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구성주의 접근법

3.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 - 구성주의 접근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게 되는데, 각 사회의 규준에 따라 규범에 맞게 행동을 발달시켜 가는 사회화 과정을 거친다. 사회화란 한 개인이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집단의 구성원으로서 적응하는 과정을 뜻하며, 한 집단 속에서 태어난 개인이 그 집단의 가치관, 규범, 사회적 역할, 행동 양식 등을 습득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격을 갖추어 가는 과정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사회화를 성인 구성원으로서 자격을 갖추어 가는 교육적 성장 과정이라 규정하면 사회화의 넓은 의미는 교육과 같은 뜻을 지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안라심(2002). 구성주의 이론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선영(2001). 유아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구성주의 교수에 대한 성찰. 아동교육 학회지.
문미옥(1988). 구성주의 유아교육과정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구 삼영 교회 유치부 교육평가 교육부서의 일반적 이해
  • 교육파트 전도사 2명이 시무하고 있다. 교육부서는 유치부, 아동 1 ․ 2부, 중 ․ 고등부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부서에 사역자가 배치되어 있다.연구대상은 연구자가 교육하고 있는 대구 삼영교회의 영․ 유아 유치부 부서의 교사와 교과서와 환경 세 가지로 연구 방법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필요에 의한 평가를 통한 부서에 대한 교사들의 반응과 요구만족도등의 실태를 살펴볼 것이다. 연구자는 2년 동안 영유아․ 유치부와 아동 2부를 담당하면서 본

  • 영유아교사론3E)효율적인 교사의 교수계획과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 방법을 사용하여 모여진 조직적인 지식의 총체”로 정의할 수 있다. 과학은 현상의 관찰가능성, 반복가능성, 그리고 예측가능성이라는 기본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과학적 관점에서 교수활동에 관련된 현상들은 관찰이 가능하며, 반복적이며, 예측할 수 있다고 이해한다. 과학적 관점에서 교수는 체계적인 교육 또는 훈련을 통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행위로 이해한다. 그렇지만 교수활동을 공장의 생산라인에서 일정한 속도로 같은 물건을 생산하

  • [사회복지] 사회복지환경 변화로 새로운 복지모형의 필요성에 따른 향후 사회복지의 과제 분석
  • 사회 서비스를 말한다. 사회가 산업화, 도시화, 그리고 핵가족화됨에 따라 사회적으로 열악한 위치에 있는 아동, 노인, 장애인 등에 관한 사회 문제가 커지고 이에 따라 전문적인 지식과 방법 등을 활용하여 이들의 생활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적인 사회인으로 복귀시키기 위하여 사회 복지 사업이 필요하게 되었다. 사회복지서비스는 기본적이며 보편적인 인간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오늘날에는 빈곤, 교통, 인구, 물가, 교육, 성, 청소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유아교육학]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지도성에 대해 논하고 지도성을 전문성과 관련하여 설명하시오
  • 상과 벌의 의미를 알고 그것을 이용하며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다. 9) 관리자는 일을 어떻게 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것이 따르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지를 못한다. 자신만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도자는 그것을 보여주고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며 도와준다. 3. 영․유아 보육 및 교육 지도자 유형전문적인 자질이란 교사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전문적인 능력을 의미한다. 영․유아 보육교사로서 갖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