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22 / 2015.08.2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
2.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구성주의 접근법
3.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 - 구성주의 접근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간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게 되는데, 각 사회의 규준에 따라 규범에 맞게 행동을 발달시켜 가는 사회화 과정을 거친다. 사회화란 한 개인이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집단의 구성원으로서 적응하는 과정을 뜻하며, 한 집단 속에서 태어난 개인이 그 집단의 가치관, 규범, 사회적 역할, 행동 양식 등을 습득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격을 갖추어 가는 과정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사회화를 성인 구성원으로서 자격을 갖추어 가는 교육적 성장 과정이라 규정하면 사회화의 넓은 의미는 교육과 같은 뜻을 지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유아상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유아교육접근법을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안라심(2002). 구성주의 이론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선영(2001). 유아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구성주의 교수에 대한 성찰. 아동교육 학회지.
문미옥(1988). 구성주의 유아교육과정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