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자신, 교사-교사, 교사-유아, 교사-학부모의 갈등 유형 중 2가지를 골라 갈등의 원인을 각각 제시하여 보고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18 / 2015.08.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자신, 교사-교사, 교사-유아, 교사-학부모의 갈등 유형 중 2가지를 골라 갈등의 원인을 각각 제시하여 보고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자신의 갈등 원인과 해결방안
1) 교사자신의 갈등 원인
2) 교사자신의 갈등의 해결방안

2. 교사-교사의 갈등 원인과 해결방안
1) 교사-교사의 갈등 원인
2) 교사-교사의 갈등의 해결방안

3. 교사-유아의 갈등 원인과 해결방안
1) 교사-유아의 갈등 원인
2) 교사-유아의 갈등의 해결방안

4. 교사-학부모의 갈등 원인과 해결방안
1) 교사-학부모의 갈등 원인
2) 교사-학부모의 갈등의 해결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현장에서 교사가 보육활동을 수행하는 동안 매일 수많은 복지적, 교육적 판단을 통해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직업적 특수성에 비추어, 보육교사의 의사결정 사항들은 본질적으로 모두 도덕적이고 윤리적이다. 또한 현재 보육의 전문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시점에서 교사, 부모, 사회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관, 가치관, 태도나 인식의 차이 등은 교사로 하여금 새롭고 다양한 갈등에 직면하게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사자신, 교사-교사, 교사-유아, 교사-학부모의 갈등 유형 중 2가지를 골라 갈등의 원인을 각각 제시하여 보고 해결방안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공인숙 외, 영유아보육론, 교육과학사, 2000.
송연숙 외, 유아교사용 역할갈등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유아교육연구, 2008.
김진아 외, 보육종사자가 지각한 보육시설의 조직문화, 한국영유아보육학, 2008.
이병록, 보육교사의 인간관계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복지행정학,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