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전략 성공 &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개 이상의 기업이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
목차
1. 전략적 제휴의 정의/목적/유형
2. 전략적 제휴와 M & A의 차이
3.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요건
4. 카카오톡&센데이토즈 제휴 성공사례
5. 카카오톡, 선데이토즈의 상황
6. 카카오톡, 선데이토즈의 성공요인
7. 카카오톡의 제휴 성과
8. 선데이토즈의 제휴 성과
9. 포드-마쓰다 자동차 제휴의 성공사례
10. 애플VS 나이키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11. 다임러 크라이슬러 & 현대자동차 전략적 제휴 실패사례
12. 소니와 샤프 전략적제휴 실패사례
13. 구글 ? HTC 전략적 제휴의 실패사례
14. 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하여
본문내용
카카오톡의 당시 동기로는 높은 인지도와 많은 이용자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과카카오톡 자사의 신규 수입 창출을 위한 고민, 그리고 스마트폰 가입자 숫자의 증가추세와 더불어 모바일게임 시장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포착
선데이 토즈는 싸이월드와 그와 연동된 게임들로 수익을 창출하였으나 싸이월드의 몰락으로 회원수 및 수익성이 급감하였고이 선데이토즈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을 예측하였습니다. 하지만 유통능력과 낮은 인지도로 벽에 부딪혔고, 이 때에 매년 적자를 보며 높은 인지도를 가진 카카오톡을 보게 됩니다.

선데이 토즈의 경우 선데이토즈(애니팡) 또한 전략적 제휴로 인해 큰 이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국민게임이 된 애니팡은 이용자수 2,000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약 3,000만명) 3명 중 2명은 이 게임을 하고 있는 수치입니다.. 서비스 시작 74일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하루 평균 27만명씩 이용자가 증가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기업의 전략적 제휴 M A 사례 전략적 제휴 정의 M A 정의 M A 소개 M A 조사 M A 분석 전략적 제휴 소개 전략적 제휴 분석 전략적 제휴 조사 M A 성공사례 M A 실패사례 M A 사례 전략적제휴 사례
  • 기업의 전략적 제휴M&A 사례&Contents1. 전략적 제휴와 M&A2. M&A 성공 사례3. M&A 실패사례4.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5. 전략적 제휴 실패 사례전략적 제휴와 M&A전략적 제휴둘 이상의 기업들이 각자의 전략적 목표를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것M&A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업의업무 재구축의 유효한 수단으로 행하여지는기업의 매수.합병M&A 성공 사례SK Communications의 Cyworld 인수싸이월드의 성장 과정싸이월드의 M&A 배경M&A 체결성공적

  • 전략적 제휴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Cooperative Strategic Management)
  • 전략적 제휴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Cooperative Strategic Management)’80년대 기업상황 재인식과 자원역량 패러다임전략경영의 대표적 패러다임사업, 성과, 전략, 조직과 자원역량전략적 제휴의 정의전략적 제휴의 확산배경전략적 제휴의 유형의사결정 단계와 고려요소전략적 제휴의 형태와 기본 방식결정계약형과 투자형 선택거래비용이론혼합형태의 발전전략적 제휴의 진화제휴기회 탐색과 파트너 결정전략적 제휴 – 협력조

  • YG엔터테인먼트 VS SM엔터테인먼트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전략 비교분석(스파오,유니클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성공및 실패사례분석)
  • 전략적 제휴 성공 요인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의 국내 높은 인지도와 SPAO만이 가질 수 있는 고객의 심리를 고려한 디스플레이, 셀프 쇼핑 추구 등등 이러한 전략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볼 수 있다. 3. YG Entertainment - Uniqlo 1) 제휴 전 상황(1) YG 측면 - YG의 승승장구와 성장YG엔터테인먼트는 YG패밀리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다. 힙합 음악의 패밀리 커뮤니티를 강조하면서 가장 성공한 흑인 힙합음악 주류 기획사가 됐다. 세븐이라는 신예가 혜성

  • 전략적_제휴 성공사례, 실패사례
  •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조*1.전략적 제휴성공적 사례/실패적 사례전략적 제휴란?2.마케팅관점으로 접근하는전략적 제휴 사례전략적 제휴의적용 방안 3.전략적 제휴의실패 원인과성공전략의요소목 차 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조*전략적 제휴란?정의/ 의의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