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에 대한 허와 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싸이월드, 그 발단.
▶우리가 싸이홀릭이 된 이유
▶우리가 도토리를 아낌없이 사는 이유
▶하지만, 부작용.
- 본문내용
-
▶싸이월드, 그 발단.
먼저, 여기저기 입소문으로 싸이월드에 하나 둘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던 사람들은 그것이 언제부터 어떻게 생기게 된 것인지 궁금할 것이다.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똑똑한 사람들이 만들었기에 이처럼 매혹적인 싸이월드 제국을 만들 수가 있었을까. (주)싸이월드는 99년 9월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를 오픈 했다. 그 시작은 촌수 개념을 도입하여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카이스트 출신들이었다. 프리챌, 아이러브스쿨, 다음 카페 등이 세상에서 화려한 조명을 받고 있을 때 그들은 변방에서 조용히 미니 홈피를 구상하며 거대 제국의 기초를 닦고 있었던 것이다. 2001년 9월에 드디어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 2002년 9월에는 다모임 미니홈피 I.Style, 미니룸 서비스 개시하였다. 이윽고 2003년 8월에는 (주)싸이월드와 SK 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하면서 싸이월드는 본격적인 발전단계를 밟을 수 있었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사업자로, 2002년 라이코스코리아를 합병하고 특히 2003년 싸이월드와의 합병을 완료함으로서 포털업계의 절대 강자였던 다음커뮤니케이션즈를 무너뜨리고 국내 최고의 포털로 자리 매김하고 있기도 하다. 벤처기업이었던 (주)싸이월드는 벤처기업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자금문제가 심각했는데, 거대 그룹인 SK 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하게 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생겨 그 자금과 인력의 기반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었고 SK그룹의 다양한 유무선 커뮤니티와 연계되면서 합병 당시 350만 명이었던 회원수가 현지 800만 명에 육박할 만큼 단기간의 고속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