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에 대한 허와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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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싸이월드, 그 발단.
▶우리가 싸이홀릭이 된 이유
▶우리가 도토리를 아낌없이 사는 이유
▶하지만, 부작용.
본문내용
▶싸이월드, 그 발단.
먼저, 여기저기 입소문으로 싸이월드에 하나 둘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던 사람들은 그것이 언제부터 어떻게 생기게 된 것인지 궁금할 것이다.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똑똑한 사람들이 만들었기에 이처럼 매혹적인 싸이월드 제국을 만들 수가 있었을까. (주)싸이월드는 99년 9월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를 오픈 했다. 그 시작은 촌수 개념을 도입하여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카이스트 출신들이었다. 프리챌, 아이러브스쿨, 다음 카페 등이 세상에서 화려한 조명을 받고 있을 때 그들은 변방에서 조용히 미니 홈피를 구상하며 거대 제국의 기초를 닦고 있었던 것이다. 2001년 9월에 드디어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 2002년 9월에는 다모임 미니홈피 I.Style, 미니룸 서비스 개시하였다. 이윽고 2003년 8월에는 (주)싸이월드와 SK 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하면서 싸이월드는 본격적인 발전단계를 밟을 수 있었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사업자로, 2002년 라이코스코리아를 합병하고 특히 2003년 싸이월드와의 합병을 완료함으로서 포털업계의 절대 강자였던 다음커뮤니케이션즈를 무너뜨리고 국내 최고의 포털로 자리 매김하고 있기도 하다. 벤처기업이었던 (주)싸이월드는 벤처기업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자금문제가 심각했는데, 거대 그룹인 SK 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하게 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생겨 그 자금과 인력의 기반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었고 SK그룹의 다양한 유무선 커뮤니티와 연계되면서 합병 당시 350만 명이었던 회원수가 현지 800만 명에 육박할 만큼 단기간의 고속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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