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업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서치 업계 현황
2. 분석목적 및 분석방법
3. 분석
4. 결론
5.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재 한국마케팅여론조사 협회에 가입한 조사회사는 18개이다. 협회 가입 회사의 매출액은 전체 조사 업계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18개 협회 회원사 중 외국합자회사 혹은 국제적 조사회사와의 제휴 관계를 갖고 있는 회사가 3개사(한국갤럽, 한국리서치, KRC-RI)이고, 국내 회사가 10개사(미디어리서치, 동서리서치, 현대리서치, R&R, KRC, 월드리서치, NI-Korea, 서울마케팅리서치, 데이터리서치, 인터넷 매트릭스), 외국회사의 한국법인이 5개사(한국닐슨, TNS, AMI, NFO, OCR)이다.
그 중 소위 빅3라고 불리우는 한국갤럽, 한국리서치, 한국닐슨이 아직도 전체 조사 시장의 약 50%를 차지한다. 전통적으로 한국갤럽은 여론조사 분야에서, 한국리서치는 마케팅조사에서, 한국닐슨은 소매점판매량 조사에서 아직도 독보적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TNS Korea, KRC-RI 등 외국 조사회사의 매출이 성장하였으며, 반면, 순수 국내 자본으로 구성된 조사회사들이 위축되었다. 특히 주문조사는 마케팅조사든, 여론조사든, 조사회사 간의 품질과 가격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다.
그러나 수십억 원 이상의 투자가 필요한 기획조사 분야를 수행하는 회사는 앞서 언급했듯이 3개사 뿐으로 소매점 판매량 조사는 한국닐슨만이 20년 간 수행하고 있다. 텔레비전 시청률 조사는 한국닐슨(구, MSK)이 선점하고 있고 TNS Korea가 그 선점 시장을 뚫고자 노력 중이다. 소비자 패널조사는 한국리서치가 한국닐슨과 공동 마케팅으로 협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역시 TNS와 경쟁 중이다.
금년에 OCR, AMI, NFO 등 외국조사회사의 한국법인이 새로운 경영자를 영입, 증가하는 한국의 마케팅·여론조사 업계에서 점유율 증대를 위한 노력을 증진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kaaa.co.kr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hr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업계를 향해 전방위적 위협을 주는 경우는 없었다.Google의 SWOT분석강점StrengthVoice Quality is No.1 국내 사용자간 테스트시 보이스 퀄러티는 비슷하다. 하지만 국제 사용자간 필드 테스트를 해보면 확실히 음질이 우수하다. 음질이 우수한 이유는 Kazza의 P2P Tracking 기술을 활용한 점과 Global IP Sound의 사운드 코덱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핵심적인 사항은 사용자간 Bandwidth에 따라 자동으로 코덱을 변경하여 최선의 코덱을 선택하여 통화연결을 시킨다는

  •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업계의 분석이다. 이러한 저조한 클릭률 때문에 많은 광고주가 광고도구로서의 웹의 효력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하며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그런데 광고의 클릭률 만이 인터넷 광고효과 평가를 위한 유일한 지표일 수는 없고 소비자의 광고인지나 기억, 태도형성, 선호도, 구매의향 및 실제 광고에 의해 유도된 구매행동 등과 같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효과도 인터넷 광고평가의 준거가 될 수 있다. 실제로 몇몇 연구에 의하면 단순한 배너광

  • [인사관리] 인사관리측면에서의 롯데백화점의 문제점분석과 역량강화방안
  • 분석할 예정이다.2. 롯데백화점 기업소개○ 기업 개괄1979년 “Always With You로 천명하는 고객제일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 백화점은 한국 쇼핑문화를 재정립시킨 현대 한국 백화점의 상징으로, 줄곧 국내 유통업계의 정상을 지키며 매년 경이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왔으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 유통산업을 선도하는 회사, 임직원 및 협력업체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회사가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국내

  • [광고관리]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캠페인광고 성공분석사례
  • 리서치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86.6%가 아파트 브랜드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아파트브랜드를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우린 e편한세상의 광고들을 분석하기에 앞서, 동종업계 아파트광고가 어떤 차별화 요소를 어필하였는지 살펴보기로 한다.*동종업계 아파트광고탤런트 이영애가 햇살이 들어오는 스파에 앉아 붉은 꽃잎을 흩뿌린다. 공연장에서는 발레단의 공연을 감상한다. 쇼핑애비

  • 조선호텔과 신라호텔의 친환경마케팅, 그린경영, 친환경경영, 그린마케팅 조사 프레젠테이션
  • 리서치 결과신라호텔의 친환경이미지가더욱 강함.2010년 호텔 경쟁력 순위4년만에 신라호텔에 뒤쳐짐.조선호텔의 친환경 마케팅의 문제점과업계 1위로 다시올라서기위한 새로운 전략제시.주제선정이유 조사계획 조사방법 개요9.149.159.2810.1010.3011.1311.2611.2812.15조사계획 설정설문지 수정 및 설문실시설문 분석2차 자료 수집기업 방문 혹은 인터뷰프레젠테이션 작성2차 프레젠테이션최종 보고서 작성조원주력조사 내용박휘웅환경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