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 분석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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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 분석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나의의견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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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페베네 기업소개

2.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

3. 카페베네 SWOT분석

4.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방식

5.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분석
(1)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전략
(2)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진출전략

6.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①최대 잠재적 수요 시장 중국 진출
카페베네의 중국으로의 진출은 세계 최대 잠재시장으로의 진출을 뜻한다. 그 이유는 현재 중국의 일인당 연평균 커피 소비량은 3~4잔에 불과하고 그나마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등 대도시의 경우에는 커피 소비량이 20잔으로 조사되고 있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일인당 연평균 커피소비량은 500~1000잔에 달하고 아시아 지역은 일본이 200잔 한국이 140잔 정도에 달한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중국의 대도시들에서 속속히 커피 전문점들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고, 중국의 젊은층 사이에서 커피 매니아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로 보았을 때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한다 해도 커피 시장은 연간 500억 달러의 소비규모를 갖추게 되고 관련 산업까지 합하면 시장규모가 천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중국 커피소비 연간 증가율은 15%, 세계 커피소비 연간 증가율은 2%로 1998년부터 중국의 일인당 커피소비량은 30%의 속도로 꾸준히 증가해 향후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커피 소비대국으로 부상할 것이라 생각된다.
참고문헌
영국 시장 조사 회사 Mintel, 2015,03.
차석빈, 정지연, (2015).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전략수립을 위한 고객의 카페라테 가격민감도 분석. 외식경영학회, 16(2), 31~52.
박상희, 추윤경, (2015).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대한관광경영학회, 27(6호), 301~317.

카페베네 이야기, 다산북스, 2011, 강훈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머니플러스, 2011, 이상훈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21세기북스, 2012, 김선권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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