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vs GM 기업경영분석과 상황분석및 GM,도요타의 위기대처방안분석과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보고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 vs GM의 기업경영분석과 상황분석및 GM,도요타의 위기대처방안분석과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24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Ⅰ.기업개요
1. 자동차 시장현황분석
2. 도요타 기업소개
3. GM(General Motors) 기업소개

Ⅱ. 기업선정배경

Ⅲ. 두기업의 위기요인과 대처사례분석
1. 도요타의 위기요인과 대처방안
1) 노사관계
-위기
-대처방안 사례
2) 글로벌 금융위기
-위기
-대처방안 사례
3) 리콜사태
-위기
-대처방안 사례

2. GM의 위기요인과 대처방안
1) 노사관계
-위기
-대처방안 사례
2) 글로벌 금융위기
-위기
-대처방안 사례
3) 리콜사태
-위기
-대처방안 사례

3. 두기업의 위기대처방안 차이분석

Ⅳ.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1. 도요타의 위기극복능력을 벤치마킹 할 것
2. 위기극복위한 3가지 전략 제안
본문내용
도요타가 리콜사태 이후 고객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 광고를 했듯 GM역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고객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야 한다.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지만 이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방법이다. 또한 최근까지도 제품결함으로 문제를 겪은 GM이 제품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따라서 광고를 통하여 기업이 긍정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주입시키는 방법이 소비자들의 기업이미지 개선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인다. 안 좋았던 기업이미지를 광고를 통해 개선시킨 사례로 코카콜라의 예를 들 수 있다. 2006년 코카콜라는 제품에서 독극물이 검출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콜라를 마시면 치아가 녹는다’ 는 악의적인 소문까지 퍼지면서 매출이 급감하였다. 게다가 독극물 사건에 대해 코카콜라가 늑장대응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의 신뢰도가 바닥에 떨어지게 되었다. 이렇게 낮은 소비자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하여 코카콜라는 광고에 많은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월드컵 스폰서 등 스포츠 마케팅, ‘Happiness truck’ 프로모션, 산타 마케팅 등의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뢰 회복에 주력하였다. 그 결과 코카콜라는 롯데칠성과 함께 국내 음료수 시장 양대 산맥을 구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및 대안의 선택② 제휴의 전략적 목표 규명전략적 핵심의문에 대하여 의견의 일치를 이루고 이루고 있는가,당해 제휴가 자신의 중장기 목표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가,제휴의 계획은 체계적이고 실행 가능한가③ 제휴의 성사를 가져올 수 있는 상황적 요인상대편 파트너에게 제공할 수 있는 유효한 수단(경영자원, 경쟁력의 원천)이 있을 것,자신에게 꼭 보완되어야 할 경쟁의 원천이 존재하고 있을 것,협력적이고 개방적인 기업문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및 경제를 총체적인 분석을 통해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기술을도출 하는 것이다.유망산업의 발굴이란? 블루오션의 창출을 통해 블루슈머들의 수요를 통계하여 유망산업을 도출 하는 것이다.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성공 기회란? 미래기술을 예측하고 블루슈머를 통해 유망산업을 도출하며, 시장의불확실성을 극복하며 경쟁우위를 위한 차별화를 두어 창업을 성공하는 것으로 창의성과 창조산업이 요구된다.Serial Entrepreneur = 연속적인 기업가, 연속적

  • [노사관계론] 노동자의 경영참여
  • 경영참여의 실현을 위한 노력들이 이어지고는 있지만 우리나라는 노동참여에 대한 인식과 실현은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노사관계의 중요 의제로써 노동자의 참여에 대한 활발한 논의와 실천적 확대가 전개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주목했고, 이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Ⅱ. 노동자의 경영참여란?1. 노동자 경영참여의 정의노동자의 경영참여란 “기업경영에 관련된 기업 내 전략적 의사결정 및 운영과정에 노동자, 노동자

  • [경영조직] 야후와 노키아 사례 연구
  • 경영방식의 유행Ⅱ. 사례연구 Page 3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및 문제점 파악3. 이론적 배경4. 실패요인5. 시사점 Page 4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3. 이론적 배경4. 성공요인5. 시사점-참고 문헌-Ⅰ. 연습문제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의 ‘생존 기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한다. 새로운 경영전략을 선택하기도 한다.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디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위기가 한차례 걷히고 난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항상 보여 왔다는 점에서 자동차 산업은 그 산업주기가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들어갈 무렵 지속적인 신기술 및 신차 개발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조해 나가고 있는 매력적인 산업이다.< 세계 자동차 시장의 차량 판매량 >출처 : Ward’s, CSM, KB투자증권, 세계자동차 시장 전망, 20122) 자동차 시장의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 5 Forces Model )< 자동차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