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vs GM 기업경영분석과 상황분석및 GM,도요타의 위기대처방안분석과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 vs GM의 기업경영분석과 상황분석및 GM,도요타의 위기대처방안분석과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24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Ⅰ.기업개요
1. 자동차 시장현황분석
2. 도요타 기업소개
3. GM(General Motors) 기업소개
Ⅱ. 기업선정배경
Ⅲ. 두기업의 위기요인과 대처사례분석
1. 도요타의 위기요인과 대처방안
1) 노사관계
-위기
-대처방안 사례
2) 글로벌 금융위기
-위기
-대처방안 사례
3) 리콜사태
-위기
-대처방안 사례
2. GM의 위기요인과 대처방안
1) 노사관계
-위기
-대처방안 사례
2) 글로벌 금융위기
-위기
-대처방안 사례
3) 리콜사태
-위기
-대처방안 사례
3. 두기업의 위기대처방안 차이분석
Ⅳ.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1. 도요타의 위기극복능력을 벤치마킹 할 것
2. 위기극복위한 3가지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도요타가 리콜사태 이후 고객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 광고를 했듯 GM역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고객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야 한다.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지만 이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방법이다. 또한 최근까지도 제품결함으로 문제를 겪은 GM이 제품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따라서 광고를 통하여 기업이 긍정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주입시키는 방법이 소비자들의 기업이미지 개선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인다. 안 좋았던 기업이미지를 광고를 통해 개선시킨 사례로 코카콜라의 예를 들 수 있다. 2006년 코카콜라는 제품에서 독극물이 검출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콜라를 마시면 치아가 녹는다’ 는 악의적인 소문까지 퍼지면서 매출이 급감하였다. 게다가 독극물 사건에 대해 코카콜라가 늑장대응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의 신뢰도가 바닥에 떨어지게 되었다. 이렇게 낮은 소비자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하여 코카콜라는 광고에 많은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월드컵 스폰서 등 스포츠 마케팅, ‘Happiness truck’ 프로모션, 산타 마케팅 등의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뢰 회복에 주력하였다. 그 결과 코카콜라는 롯데칠성과 함께 국내 음료수 시장 양대 산맥을 구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