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AR 쏘카 기업분석과 쏘카 마케팅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OCAR 쏘카 기업분석과 쏘카 마케팅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카쉐어링의 개념
2. 카쉐어링과 렌터카 비교분석
3. 쏘카 SOCAR 기업선정배경
4. 시장점유율

Ⅱ. 본론
1.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
2. 쏘카 SWOT분석
3. 쏘카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쏘카 마케팅전략 제안
1) 관광 상품으로의 활용
2) 대학생타겟 마케팅전략
3) 프로모션전략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2009년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카셰어링시장에서 후발주자인 쏘카는 선발주자인 그린카를 제치고 최근 7개월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쏘카는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차량을 보유하고 있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10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현재 카셰어링 업계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많은 강점과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쏘카지만 포지셔닝의 분석결과 다른 업체들과의 차별성을 갖는 특징을 찾을 수는 없었다. 우리는 이렇게 단조로운 옷을 입고 있는 쏘카에게 색을 입혀주기 위한 전략들을 몇 가지 생각해 보았다. 위의 기준으로 제시된 가격이나, 차종의 다양성을 변화 시키는 것은 포지션을 변화 시킬 수는 있으나 경쟁력 측면에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되어, 그것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게 되었다. 쏘카의 타게팅을 국내 20대 대학생에서 외국인 관광객으로 확장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였고, 가지고 있는 젊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타고걷고 챌린지(가제)’ 이벤트를 계획하였다. 또한 기존 업체에서 인식하지 못했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1톤 트럭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면 쏘카가 더욱더 대학생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주 고객층인 20-30대에게 좀 더 젊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간다면 동일한 포지션에 있는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부각되는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시간이 지난 자료이지만, 전반적으로 내용이 괜찮아요^^ 감사합니다~
  • aswe***
    (2016.05.30 22:33:23)
회원 추천자료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기업분석마케팅 4P,STP,SWOT미래전략방안 수립INDEX1. SOCAR 쏘카 소개2. 카셰어링 시장 성장배경3. 쏘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쏘카 STP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5. 쏘카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쏘카의 미래전략방안 수립(1) 서비스 다각화 전략제시(2) 정부와의 전략적 제휴(3) 점유율 확대방안1. SOCAR 쏘카 소개SOCAR 쏘카는 고객들에게 자동차렌트 서비스를 시간대별로 필요한만

  • 쏘카 마케팅 전략
  • 쏘카만의 장점도 있지만 포지셔닝에서의 쏘카는 눈에 띠는 특징은 없어 보인다. 따라서 기존이 쏘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여 쏘카만의 포지셔닝을 찾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된다고 판단하였다. 2.2 마케팅 세부전략가. 전략제시에 앞서.위의 분석들로 기존의 카셰어링 시장 자체가 워낙 좁은 시장을 타겟으로 다수의 기업들이 몰려있어, 수도권지역의 경쟁이 과열되어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렌트카와 같은 여타 다른 운송수단과의 경쟁

  • 쏘카 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 제안쏘카 소개 및 발표 방향환경 분석새로운 전략 제시목 차I. 쏘카 소개 및 발표 방향쏘카 선정 동기쏘카 소개환경 분석새로운 전략 제시목 차쏘카 소개 및 발표 방향환경 분석외부환경분석 : PEST 분석외부환경분석 : 5 forces model내부환경분석 : Strength, Weakness 분석III. 새로운 전략 제시목 차쏘카 소개 및 발표 방향환경 분석새로운 전략 제시차별화 전략의 필요성현재 전략의 약점 보완 전략지속적인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차별화

  • 기업가치 100억달러 클럽세계최대 숙박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airbnb 경영전략
  • 전략적 시사점공유숙박의 형태가 아직 한국에서는 거부감도 들고, 불안감도 있겠지만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여행이라는 점을 부각하면 여행의 가치를 높여주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또 정부와 연계할 수 있다는 점에서법적 문제를 피할 수 있다.물론 문제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공유라는 개념이 상호간 신뢰라는 추상적인 약속을 바탕으로 하고있다는 점에서 위험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가 제안한 전략과에어비앤비의 기존의 신

  • 에어비앤비 airbnb 서비스,수익구조,SWOT분석* 에어비앤비 마케팅사례분석* 문제점,향후방향제시 - 에어비앤비 마케팅사례연구
  • 전략을 취해야 한다. 공유경제 플랫폼이 세금이나 독과점 문제, 사회안전, 소비자보호 규제 등에서 예외가 되지 않도록 전체적이고 조화로운 접근을 할 필요가 있다. 국내에서는 정부가 제주도강원도부산 지역에 한해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공유를 허용하기로 했다.그러므로 제주, 강원, 부산 세 지역을 중심 타깃 지역으로 삼아 마케팅을 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타깃 층으로 삼아 진에어 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