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5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롯데마트 기업소개
2. 롯데마트 중국진출위한 기업상황분석
1) 중국시장분석
2) 중국사회의 변화
3) 소비자분석
4) 경쟁자분석
5) 롯데마트 자사분석
3.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4. SWOT분석
1) 위협
2) 기회
3) 약점
4) 강점
5.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7. 롯데마트 해외 경영성과분석
8. 롯데마트 미래전략제안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이렇게 매력적인 시장에서 롯데마트의 성공여부를 가능할 수 있는 포인트는 현지화 라고 생각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사용하던 경영 전략을 버리고 철저히 현지화된 새로운 전략으로의 도약이 필요하다. 하지만 공격적인 M&A같은 확장 전략과 더불어 환경과 질을 중시하는 국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했던 경영 전략은 앞으로 세계 어디서든 적용 가능한 롯데 마트만의 경쟁 우위가 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유지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 하다.
롯데 마트는 계속해서 타 할인매장에서 시행하지 않는 실험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핵심 역량에 소홀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쟁우위를 찾고자 노력한다면 앞으로도 계속 유통업계를 이끌어갈 성공적인 기업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strategies of the multilateral Mega-Wholesalers For entry into China : Focused on E-Mart and Lotte Mart Casestudies
배금순 학위 논문(석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 무역학과 국제경영 2011
우리나라 유통업체의 발전전략에 관하여 : 이마트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ies of Korean Distributors : Focusing on the E-Mart
형성 학위 논문(석사) 우석대학교 대학원 : 국제비즈니스학과 유통전공 2011.08
한국 유통기업의 중국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mart.com/bc/main.do#
조선일보 2013년 6월 13일. 이머징 마텟 선점한 롯데마트, 글로벌 유통기업 꿈꾼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17/2013031700425.html
자료평가
- 좋습니다 레포트 쓰느라 수고 많으셨어염
- pink***
(2015.09.18 04:3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