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5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롯데마트 기업소개

2. 롯데마트 중국진출위한 기업상황분석
1) 중국시장분석
2) 중국사회의 변화
3) 소비자분석
4) 경쟁자분석
5) 롯데마트 자사분석

3.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4. SWOT분석
1) 위협
2) 기회
3) 약점
4) 강점

5.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7. 롯데마트 해외 경영성과분석

8. 롯데마트 미래전략제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이렇게 매력적인 시장에서 롯데마트의 성공여부를 가능할 수 있는 포인트는 현지화 라고 생각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사용하던 경영 전략을 버리고 철저히 현지화된 새로운 전략으로의 도약이 필요하다. 하지만 공격적인 M&A같은 확장 전략과 더불어 환경과 질을 중시하는 국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했던 경영 전략은 앞으로 세계 어디서든 적용 가능한 롯데 마트만의 경쟁 우위가 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유지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 하다.
롯데 마트는 계속해서 타 할인매장에서 시행하지 않는 실험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핵심 역량에 소홀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쟁우위를 찾고자 노력한다면 앞으로도 계속 유통업계를 이끌어갈 성공적인 기업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strategies of the multilateral Mega-Wholesalers For entry into China : Focused on E-Mart and Lotte Mart Casestudies
배금순 학위 논문(석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 무역학과 국제경영 2011
우리나라 유통업체의 발전전략에 관하여 : 이마트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ies of Korean Distributors : Focusing on the E-Mart
형성 학위 논문(석사) 우석대학교 대학원 : 국제비즈니스학과 유통전공 2011.08
한국 유통기업의 중국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mart.com/bc/main.do#
조선일보 2013년 6월 13일. 이머징 마텟 선점한 롯데마트, 글로벌 유통기업 꿈꾼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17/2013031700425.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레포트 쓰느라 수고 많으셨어염
  • pink***
    (2015.09.18 04:34:38)
회원 추천자료
  • G마켓 마케팅사례연구(G마켓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G마켓 향후전략방안)
  • 물품을 구입할 경우 엄청난 배송비의 부담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배송비의 부담을 줄여야 가격경쟁우위를 달성할 수가 있다. 배송비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배송정책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다.셋째, G마켓은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모바일커머스 사업으로의 진출도 추진중인데 기존의 서비스만 모바일로 옮겨놓는다고 성공할 수는 없을것이다. 모바일커머스에 맞는 아이템과,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할텐데 이에대한 연구도 필요할 것이다.

  • [마케팅] `힐리스` 마케팅전략
  • 전략 Heelys는 현재 스타마케팅 이외의 마케팅 노력이 미흡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텔레비전이나 잡지와 같은 매체를 통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① 광고 요소 : 이성적 어필 & 감성적 어필 ▶ 이성적 어필 Heelys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편익을 분석하면 소비자들에게 어떤 요소가 만족으로 작용하는 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를 광고하거나 알려서 소비자들이 Heelys를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광고에서 드러낼 수 있는 He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기업으로의 도약2.5. CJ의 사업 영역2.6. CJ Entertainment 사업 소개 및 현황3.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3.1.국내시장 경쟁자 (롯데시네마, 쇼박스)3.2 해외시장 경쟁자 (미국시장, 중국시장)4. SWOT 분석4.1. 내부 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4.1.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 4.1.2. CJ 엔터테인먼트의 약점4.2. 외부환경(Opportunity, Threat)4.2.1. CJ 엔터테인먼트의 기회4.2.2. CJ 엔터테인먼트의 위협5.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5.1.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마케팅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 등 유통의 다변화 전략 해외시장 진출 등으로 압축되고 있다.미샤는 가수 보아를 기용해 TV광고로 인지도 제고와 브랜드 파워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봤으며 롯데마트, 홈플러스, 세이브존에 이어 LG마트 입점에 성공했다. 삼성몰, 디앤샵 등 인터넷 쇼핑몰과 백화점에도 입점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중국, 몽골, 호주, 싱가폴, 미국 등 해외시장 개척도 활발하다.더 페이스 샵 또한 최근 영화배우 권상우를 전속모델로 기용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자라 Zara 마케팅 전략분석레포트INDEXⅠ. SPA 개념분석 및 한국 SPA 시장분석1. SPA 개념분석2. 패스트패션 산업분석3. 한국의 SPA브랜드 도입4. SPA 사업영역 확대Ⅱ. 자라 ZARA 브랜드소개-한국에서의 자라(Zara) 소개Ⅲ. 자라 Zara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자라 Zara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자라 Zara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경쟁자 분석1. 유니클로 (UNIQLO)2. H&MⅦ.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