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산업의 이해 & 중국인 관광객의 증가가 면세점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면세점 산업은 사전면세점(Duty Free Shop)과 사후면세점(Tax Free Shop)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각종 세금(관세, 특별소비세, VAT 등)을 면제하여 판매하는 소매점
이며, 후자는 각종 세금이 포함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지만 출국장 환급장에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소매점이다.
사전면세점은 주로 국제공항과 도시 번화가에 위치해 있으며, 항공기나 페리등에서도 사전면세된 제품을 판매한다.

백화점과 유사하게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취급한다는점이 특징적이며, 아시아와 미주 지역에서 주로 접할 수 있다. 반면, 사후면세점은 도시 번화가에위치해 있으며, 주로 유럽에서 접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나 영국 런던의 명품 판매거리에 위치한상점들이 대표적인 사후면세점이다
목차
1. 글로벌 면세점 산업

2. 대한한국 면세점 산업

3. 인천공항 - 세계 최대 공항면세점의 지위를 유지 중

4. 내국인 이용 비율 하락- 중국인이 최대 고객으로

5. 2009~12년 성장기(한국인 + 중국인 중심 성장)→ CAGR 20.2%

6. 중국인들의 방한 원정쇼핑 증가 이유

7. 글로벌 명품소비,중국인 중심으로 성장 中

8. 전체 중국인 명품소비의 40%가 본토內 소비,60%가 본토外 소비

9. 중국 본토 밖에서의 명품구매 경향은 시간이 갈수록 보다 강화되는 모습

10. 중국인 쇼핑 모멘텀 지속을 예상
1) 고가명품에 대한 중국의 높은 세율은 앞으로도 유지될 것
2) 인터넷 보급률의 지속적인 상승은 해외 명품쇼핑에 대한 좀더 많은 정보를소유욕을 자극 해외명품의 동기부여를 일으킬 것이다.
3) 고소득자의 빠른 증가
4) 중국 2~3선도시 주민들의 명품소비 욕구 상승
5) 중국의 교통혁명에 따른2~3선도시 주민들의 해외여행 증가
본문내용
전세계 면세점 시장은 각국의 국민소득 증가, 항공자유화 체결 등으로 인해 여행수요의 증가와 동반하여 성장해왔다.
사전면세점만 한정해 살펴보면, 전세계 시장규모는 1988년 115억달러 →2011년 460억달러로 확대되며 연평균 6.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동 시장은 2000년 이후에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공항면세점 시장이 2000~10년 연평균 10.0%의성장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시내면세점 성장은 동 기간 연평균 3.9%의 성장에 그쳤다. 이로 인해,전세계 사전면세점에서 공항면세점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0년 44.8% → 2010년 59.8%로15%p 상승했다.
한국의 면세점 산업은 사전면세점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유럽처럼 쇼핑에 특화된 거리(Street)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백화점과 유사한 사전면세점이 쇼핑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유리하기 때문
한국의 사전면세점 시장은 2012년 기준 매출액 48.6억달러 전세계 사전면세점 시장의 약 10%에 달하는 비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명품시장 현황 및 백화점업계의 명품 전략] 국내외 명품시장 현황 및 백화점업계의 명품 전략
  • 산업의 비교분석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전략에 관한 연구한국외국어대 대학원 ㆍ 전민정 패션 명품브랜드의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 디자인대학원 ㆍ 심종훈 화장품 시장에서의 명품 브랜드 소비에 대한 연구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ㆍ 홍국 진기한 속성(Novel Attribute)의 추가가 명품브랜드(Luxury Brand)의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국어대 경영정보대학원 ㆍ 이성우 명품과 준(quasi) 명품의 브랜드 개성과 기능이 소비자 구매

  • [기업경영]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혁신 전략
  •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 항공사의 이용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재 개발하고 있는 비행 중의 인터넷 사용과 그로 인한 PC 게임 콘텐츠의 개발 또한 아시아나에게 큰 수익창출 기회를 줄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의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1. 우리나라 항공 추세2. 아시아나 기업소개3.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전략4. 가치제안을 통한 서비스혁신5. 가치혁신 창출6. 서비스혁신 방법론7. 서비스혁신 추진 절차

  • [관광산업]관광산업의 구조와 발전방향
  • 증가, 기술의 발달, 이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가, 그리고 곧, 있을 주 5일 근무제로 인해 관광산업은 제 4의 산업으로서 그 전망과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와 같이 관광산업은 우리나라에서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에서 새로운 산업으로서 정부차원에서 육성 발전되고 있다.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 뿐 아니라, 동남아, 남미, 중국 등 개발도상국들도 자기들이 가진 관광자원을 활용 관광객을 유치, 외화를 획득하고자하는 노력들을 하고 있다.

  • [문화교류]한국 대중문화와 중국 대중문화
  • 산업화에 따른 문화적 충격 약화(6)중국의 문화적 정체성 찾기2) 대내적 요인(1)한국 대중 문화의 우수성 (2)소재 및 인물의 참신성3. 한류열풍의 현상과 그에 따른 영향1) 드라마2) 가요3) 영화4) 국가의 이미지 제고5) 일반 산업 시장 확대(1)통신(2)관광(3)식음료(4)섬유, 패션(5)한국 내에서의 한류(漢流)4. 한류 열풍의 허와 실1) 수익 없는 한류 열풍2) 부풀려진 한류 열풍3) 문화 콘텐츠 전파의 불균형4) 빗나간 한국 문화의 이해5. 한류의 지속

  • [스포츠 레저심리학] 국내외 카지노 동향과 한국 카지노 발전방안
  • 관광객에 의한 것으로, 통계에 따르면 2009년 약 3,635만여 명이 라스베가스를 방문하였고, 방문객 대부분이 카지노에 한번 이상 방문한다고 한다.2) 마카오 마카오 관광객의 폭발적 증가는 카지노산업의 발전 때문이다. 1999년 말 포르투갈로부터 통치권을 반환받은 중국정부는 2001년 말 스탠리 호(83)의 독점 운영권이 만료되자 마카오 카지노 시장을 대외에 개방했다. 38년만의 독점체제가 무너졌다. 중국 정부는 개방에 앞서 삼합회(三合會) 등 마카오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