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말레이시아의 관광정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말레이시아 국제 관광 동향
1. 외래객 입국 동향
2. 내국인 출국 동향
3. 국제 관광수지 동향
4. 말레이시아 관광 동향 종합 분석

Ⅱ. 말레이시아 관광 정책 동향
1. 관광진흥정책의 방향과 전략
2. 홍보 및 마케팅
3. 관광상품개발
4. 수용태세개선 및 기타
5. 관광산업 지원

Ⅲ. 관광정책 추진체계 분석
1. NTA
2. NTO

Ⅳ. 말레이시아 관광진흥청 인터뷰

Ⅴ. 말레이시아 관광정책 사례분석 - MICE 참가자 배중 프로젝트
1. 추진배경
2. 추진내용
3. 추진주체

Ⅵ. 말레이시아 관광정책의 강점과 약점 분석
1. 우리나라 관광 정책과 비교한 말레이시아 관광 정책의 강점
2. 말레이시아 관광 정책과 비교한 우리나라 관광 정책의 강점

Ⅶ. 주요 시사점

본문내용
Ⅰ. 말레이시아 국제 관광 동향
1. 외래객 입국 동향
-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외래관광객은 1998년 10.6%의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으나, 1999년부터 최근 4년간 연평균 25.5%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 1999년도에 1998년 대비 42.9%의 급성장세를 보인 것은 1997년 초부터의 아시아 전체의 경제 위기와 내부적으로는 폭동으로 인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언론에 부 각되어 1998년 입국자수가 전년에 비하여 약 50% 정도 감소하였다가 1998년 이 후 아시아의 경제가 안정이 되고, 내부적으로는 말레이시아 관광청의 조직개편 과 ‘말레이시아 진실의 아시아(Malaysia Truly Asia)’라는 캠페인을 통해 1999년 말레이시아 방문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임.
- 2000년 위기에 빠져있던 아시아 경제가 상당한 회복을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세 계 경제상황이 양호하여 해외여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아시아 주요 관광 지 중 질병 및 사고의 위험이 적으며,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말레이시아가 휴양여행지로 선호됨에 따라 전년대비 28.9%가 증가하여 사 상최초로 1천만 명 이상의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암월드컵 경기장의 정책과정 모델을 통한 사후 활용방안 고찰
  • 정책인대상 본상’을 수상했다.가장 큰 문제가 바로 주차 시설이다. 현재 월드컵경기장에서 소화하는 총 주차대수는 1335대다. 이 중 할인점 전용 주차장에서 839대를 차지하고, 나머지 496대에서 CGV, 사우나, 예식장 등의 고객을 소화한다.때문에 휴일이면 오전에 주차장이 꽉 찰 정도로 주차난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암 월드컵경기장은 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더욱 높다.상권도 넓게 형성되어 있고, 시민들의 이용도도 높다.

  • [마케팅원론] 의료관광(Medical Tourism) 국내외 현황 및 발전 방안
  • 관광객들의 방문 목적상건강 및 치료 목적의 비율우리나라 의료관광 현황: 미미한 수준⇒점점 활성화2003년0.3%2004년2005년0.1%0.2%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사 – 2008년- 의료관광객: 2만 7444명- 진료수입: 934억원- 관광수입: 1241억원 마케팅 원론3-1.국내시장현황 - SWOT 분석 Company Logo가격경쟁력수준 높은 의료기술 의료기관의 풍부STRENGTHWEAKNESS언어소통의 애로관광 인프라의 부족의료 수준에 대한 국제적 인증 미비의료 관광객의 세계적인 급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국제등 각 수준에 따라 기업정책을 체계적 조정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단일조직내의 정책집행이 아니고 몇 개의 관광 관련조직의 연합에 의한 정책이고, 세분시장의 욕구와 관련된 것으로 관광 마케팅을 보고 있다. 2) 세계관광 기구인 WTO에 의하면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수요의 측면에서 시장조사 예측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

  • [A+레포트]장애인체육 육성 및 지원 현황과 발전방안
  • 국제 외교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또한, 2010년 장애인체육스포츠아카데미는 KPC 장애인체육행정•정책 실무자 양성교육으로 총 60시간에 걸쳐 국내외 장애인스포츠 변천과정, 스포츠영어, 스포츠등급분류, 스포츠대회, 스포츠행사기획론, 스포츠정책론 등의 교육을 시행하였다.한편, 2010년 장애인스포츠지도자 양성사업 또한 2008년과 2009년에 이어 서울, 경기, 충남, 경북, 부산, 광주 6개 권역 대학과 연계하여 추진되었고, 대상자의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관계를 맺게 된 국제협력기구의 결성을 추진한 결과, 현재 60여개의 관광관련기구가 설립되기에 이르렀다.3. 국제관광기구의 주요활동1) 국제기구 회의참가• 각 기구 주관 총회, 이사회 등에 참가하여 자국의 관광정책과 입장을 동기구 정책결정을 할 때 최대한 반영하도록 한다.• 참가국 상호간의 진흥․홍보와 개발의 공동화를 통한 지역간 관광개발 도모와 지역내 관광교류를 촉 진한다.• 가맹국 상호간의 정보자료교환과 공동조사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