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씨티은행 인사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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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씨티은행의 일반적인 특성
1.씨티은행 소개
2.설립년도 및 제품 특성
3.인력규모 및 매출액 규모
4.한국지점현황
5.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Ⅱ.씨티은행의 인사제도 전반
1.인사제도
(1)인사운영상의 특징 및 인사철학
(2)Title Structure
(3)인사관리
1)채용관리
2)임금관리
3)인사고과
-BSC설명
-임금반영방법
4)교육훈련
5)이동/경력/퇴직
6)동기부여 방법
7)복지후생제도
8)이직관리
9)노사관계
2.인적자원관리측면에서의 주요과제
본문내용
1. 소개
:씨티은행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은행중 하나로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3400개 이상의 지점 및 사무소가 있다. 씨티은행은 금융지주회사인 씨티그룹의 자화사인데 씨티코프와 트레블러스 그룹이 1998년에 합병함으로써 씨티그룹은 씨티은행외에도 트레블러스, 살로몬 스미스 바니, 씨티파이낸셜 및 프리메리카 등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2. 설립년도, 제품의 특성
:씨티은행 서울지점은 1967년에 설립되었으며 한국에 진출한 외국은행 중 가장 오래된 은행중 하나이고 외국 금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개인고객으로부터 대기업, 공기업, 정부 등을 망라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풀 서비스 금융기관이다. 즉 씨티뱅킹, 신용카드 및 PB 등의 서비스로 구성되는 소비자 금융과 기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인력규모, 매출액 규모
:1999말 기준으로 전체 임직원수는 735명이며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은행 중 지난해(99년) 가장 많은 순익을 거둔 은행이기도 하다.(표)
또한 파이낸스 아시아는 7월 5일 아시아 지역은행을 대상으로 최고의 은행을 선정하였는데 씨티은행은 아시아의 여러 국가 중에서 최고의 외국계 은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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