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PL광고사례와 마케팅 효과 - 영화속 PP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연구목적 및 배경
2. 연구범위 및 방법
본론
3. PPL의 정의 및 특성
3-1 PPL의 정의
3-2 PPL광고의 역사
3-3 PPL광고의 특성
3-4 PPL광고의 효과
3-5 PPL광고 현황
4. PPL 광고의 배치유형
4-1 노출빈도에 의한 유형
4-2 노출위치에 의한 유형
4-3 표현양식에 의한 유형
·VIDEO 유형
·AUDIO 유형
·혼합유형
5. 영화 속 PPL광고의 국내·외 사례분석
5-1 국내 영화 속에 표현된 PPL 사례
5-2 외국 영화 속에 표현된 PPL 사례
5-3 애니메이션 영화속에 표현된 PPL 사례
5-4 외국 영화 속에 한국 상품이 등장하는 경우
결론
연구한계·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1. 연구목적 및 배경
소위 "대박" 이라는 표현이 있는데 요즘 영화에 사용되는 경우를 흔히 본다. 단기간에 고수익을 올렸다는 뜻인데, 뒤집어보면 영화는 그만큼 리스크도 크고 변수가 많이 작용하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상황 이여서 투자사는 리스크 관리에, 제작사는 흥행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100여 년 전부터 인간 상상의 결실로 존재하여온 영화는 그 자체가 가장 강력한 Message로서의 영향력을 가진 매체로서 주목하여야 할 것이다. 더구나 최근 한국영화계는 99년 "쉬리" 620만, 2000년 "JSA" 583만, 2001년 "친구" 820만으로 흥행신화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001년 국내 관객 총 8477만 명인 것으로 잠정집계 사상최대 호황을 누린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 영화가 "관객 1000만 시대"를 기대할 만큼 급 성장하면서 영향을 활용한 광고 마케팅 기법들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형석, 「영상비즈니스의 세계」, 문지사, 1998
김기태,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도서출판 삶과꿈 1997.
번트 H. 슈미트/박성연 윤성준 홍성태 역., 「체험마케팅」 , 세종서적, 2002
이창우, 김상기, 곽윤섭 「광고심리학」 , 성원사, 1992
차배근, 리대룡, 오두범, 조성겸, 「설득커뮤니케이션 개론」, 나남, 1992
김호석, 「스타시스템」, 삼인출판사, 1998
남기창, 리대룡,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 중앙대 광고홍보 연구소 , 1999
김봉현, 「PPL 마케팅」 , 월간 광고정보, 1999년 11월호
서정민, 「광고시대의 첨병 PPL」 에스콰이어, 1999년 11월호
조민정, 「영화속 PPL, 매력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 , 월간 한국광고, 1999년 4월호
-인터넷 사이트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dramart.co.kr/ppl/ppls.asp
http://www.adchannel.co.kr/company
http://www.nkino.com
http://www.5njoy.com
www.cybersnap.co.kr
http://www.dkims.co.kr
http://www.xtankonline.com
http://www.quizquiz.com
http://www.yupgigirl.lycos.co.kr
http://www.shsi.co.kr/ami
http://www.dramamall.net
http://www.cnztv.com
씨네21(www.cine21.co.kr)
무비스트(www.movist.co.kr)
조이씨네(www.joycine.co.kr)
엔키노(www.nkino.com)
노컷(www.nocut.co.kr)
필름 2.0(www.film2.co.kr)
씨네서울(www.cinebus.co.kr)
씨네버스(www.cinebus.co.kr)
eScreen(www.escree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