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와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미디어와 문화

1. 면 대 면 언어 미디어
- 구술문화를 특징짓는 면 대 면(face-to-face) 커뮤니케이션 상황은 인간이
직접 대면하여 말과 표정, 몸짓과 같은 언어 및 비언어 미디어에 의존하는 것.
- 인간이 직접 대면하여 언어에 의존하기 때문에 음성과 몸짓, 표정을 동원하
는 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양식이지만,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큼.
- 언어가 가진 기록성과 보존력의 결여라는 한계 때문에 기억을 돕는 반복적인
정형구에 의지해 기억함으로써 정보 자체가 장황하고 다변적인 특성을 지님.
- 구술문화는 문자에 의존하는 문화 양식보다 한층 더 공유성이 강화되며, 사
람들을 집단으로 참여시키고 연결시킴으로써 훨씬 외향적인 경향을 띰.
- 사회에서 요구되는 지식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사람들과 공유해야 하기 때문
에 공동체의 결속이 강조되고, 따라서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문화를 조성.
이러한 사회에서는 연륜으로 인해 풍부한 경험과 축적된 지식을 가진 박식한
노인들이 사회에서 높이 평가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유문화] 디지털시대와 공유문화 -사전심의제와 저작권법에 관
  • 이곳에 제목을 입력하세요.디지털 시대와 공유문화, 공유문화가 갖는 힘과 대중예술의 가치 충돌-사전심의제와 저작권법에 관해과 목 명:과목 이름대중예술의 이해제 출 자:제 출 일:담당교수:Ⅰ.연구의 목적 및 제언대중문화를 정의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모호한 범위의 대중문화를 평가할 때 가장 큰 기준은 대중의 동조와 참여일 것이다. 온라인상의 1인 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는 블로그, 미니 홈피 등은 개인의 생각이나 경험

  • [디지털혁명, 디지털화, 디지털시대, 디지털기술, 디지털] 디지털혁명의 정의, 디지털혁명의 이해와 디지털혁명의 전개 및 일본 디지털혁명 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혁명에 따른 문화생활의 변화 분석
  • 디지털혁명의 전개Ⅴ. 일본 디지털혁명 사례Ⅵ. 디지털혁명에 따른 문화생활의 변화1. 음악2. 영화와 TV3. 도서출판4. 게임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디지털화는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이다. 향후 수년 내에 디지털경제를 이룩할 수 없는 국가와 조직은 21세기 무한경쟁에서 낙오될 수밖에 없다. 세계경제는 국토의 크기나 자원보다는 국민들의 지식과 정보기술 활용능력이 국력을 좌우하는 지식정보사회 또는 디지털경제시대로 전환되고 있으며,

  • 디지털시대와 문화
  • 디지털시대와 문화디지털과 정보의 공유텍스트와 하이퍼텍스트온라인저널전자 언어의 구술성과 문자성1.디지털시대와 문화디지털이란?@모든 정보를 0과 1식으로 표시하는 컴퓨터회로의 근본 구성 원리. 이로부터 기억용량의 무제한 커뮤니케이션의 광속화(光速化)가 가능해졌다.디지털시대와 문화의 영향컴퓨터라는 하나의 프로세서로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고 하나의 통로(광섬유)를 통해 갖가지 정보

  • [디지털 미디어 교육]디지털 미디어 교육문화의 과거와 현재
  • 디지털화 하였을 때 생활 양식으로서 문화에 미칠 영향이 무엇인가, 예컨대 건강, 패션, 레저, 취미, 예술활동 등에 미칠 영향 또한 고려되어야 한다. 교육의 디지털화가 미칠 사회 문화! 적 영향이 정상 적인 교양인이 판단컨대 도저히 수용할 수 없을 정도로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면 그런 교육 디지털화는 재고되어야 하는 것이다. Ⅱ. 교육문화의 아날로그 시대와 디지털 시대의 비교* 교육문화의 아날로그 시대와 디지털 시대 1. 정보화 시대와 아날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목차1. 디지털시대의 퓨전과 퓨전출판의 선행 연구2. 출판매체의 디지털화와 퓨전화의 이론적 논의(1) 출판매체의 개념과 디지털화에 따른 패러다임 변화(2) 퓨전화의 이론적 배경 및 문화적 속성과 포스트모더니즘3. 퓨전화의 등장과 산업계 퓨전 수용(1) 퓨전화의 등장과 포스트모던 시대의 ‘프로슈머(Prosumer)’(2) 부조화의 조화; 포스트모더니즘의 수평적인 병렬 미학 수용(3) 산업계에서의 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