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과거 현재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1.태권도의 과거
삼국시대 맨손무예

고구려는 상무정신의 기풍이 높았던 국가였다. 당시 국립 교육기관이었던 경당에서 교육받던 청소년이나 조의선인 등의 무사단은 활쏘기뿐만 아니라 검과 창 같은 무기를 다루는 기술을 연마하였으며, 씨름과 수박 같은 맨손무예도 수련하였을 것으로 추측된다.
무용총 및 안악3호분 벽화에서 두 장사가 겨루기 자세를 취하고 있는 모습은 영락없이 오늘날의 태권도 겨루기와 비슷하며 이것은 고구려 시대에도 분명 지금과 유사한 형태의 맨손 겨루기가 존재하였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백제의 맨손무예는 1993년에 발굴된 백제금동대향로의 인물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인물은 향로 몸체의 연꽃잎 상단에서 확인되는데, 왼쪽 팔은 펴고 왼쪽 다리는 구부려 힘과 긴장감이 느껴지는 역동적인 동작을 취하고 있다. 백제인들 역시 고구려인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무예를 연마하였고, 분명 오늘날의 태권도와 유사한 맨손무예가 존재했을 것이라는 점을 금동대향로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층건강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방안
  •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개발시 유의점1) 태권도 교육프로그램의 목표설정 및 기본방향2)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의 기본원리3) 태권도 교육프로그램의 활용방안8. 태권도 수련프로그램의 변화추이9.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10. 우리나라 일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문제점11. 태권도에서 여성의 사회적 역할1) 현재 국내 태권도에서 여성의 사회적 역할2) 태권도에서 여성의 사회적 역할12. 여성태권도의 전망과 미래13. 여성층 건강을

  • 직업 교육 트렌드 분석 및 예측
  • 직업 교육 트렌드 분석 및 예측조사배경1과거2현재3미래4목차1조사배경1주제 선정 배경평생 교육의중요성글로벌화경쟁의 심화급속한기술의 발전고령화 사회대두교육Brainstorming자격증방과후 교실인터넷강의외국어피아노컴퓨터교육비대학생중학교태권도초등생중장년평생교육원영어유치원특목고대학생직업과외미술유아노인청년토익취업토플학점입시수능논술학원고등학생직업1조기유학노인대학2

  • [일본 사회와 문화] 한국 만화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한국의 만화와 재패니메이션(일본만화)의 비교를 통한 분석
  • 태권도등을 소재로 했던 만화들이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전통 스포츠인 씨름이라던지, 영화 ‘왕의 남자’에서도 소재가 되었던 줄타기 등을 소재로 만화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현재에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다양한 카툰, 만화들이 제작 되고 있는데 이러한 콘텐츠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획의 활성화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Ⅲ. 결 론 위와 같이, 우리나라 만화산업의 변천사와 현재 시장 동향, 그리고 일본에 만화산업과의 비교

  • [태권도 논술] 태권도 지도자(사범)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현재 태권도는 전 세계 201개국에서 8,000만 명이 수련하고 있을 만큼 넓은 저변을 자랑하고 있다.이처럼 우리의 태권도가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저변을 확대할 수 있었던 것은 태권도 지도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우수한 태권도 지도자들이 태권도 보급에 힘쓰고, 태권도의 가치를 드높였기 때문에 태권도가 세계적인 무도이자 스포츠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태권도의 위상이 과거에 비해 크

  • [광고촉진] 티저 광고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및 티저광고의 미래예측
  • 과거의 티저광고는 ‘신비주의’ 적인 기법을 장기간 사용했던 반면, 현재의 티저광고 (예:Actyon) 는 그러한 신비주의적인 면을 상당기간 줄임으로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빠르게 유발하고 빠르게 풀어주고 있다.과거 티저광고의 집행이 드물던 시기의 TTL이나 마이 클럽의 선영아 사랑해 캠페인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장기간의 감추는 광고는 이제 급변하는 소비자의 니즈처럼 호기심뿐만 아닌 불쾌감도 몹시 커지고 있다.티저광고에 대한 경험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