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의 성공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CNN의 도약

2. CNN의 성공 요인
2-1 취재망과 보도체체
2-2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2-3 다양한 뉴스프로그램의 종류와 포멧
2-4 탁월한 인터뷰 능력

3. CNN의 과거, 현재, 미래
3-1 영역확대와 인수 합병
3-2 시청률하락으로 인한 위기봉착
3-3 변화를 준비하는 CNN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CNN(Cable News Network)은 1980년 6월 미국의 실업가 ‘테드터너(Ted Turner)’가 설립하였다. 터너는 1970년 매입한 애틀란타 단파방송국을 유선 뉴스방송국으로 바꾸고, 이를 다시 24시간 내내 국내외 뉴스만을 방송하는 슈퍼스테이션 체제의 텔레비전 방송국 CNN으로 개편하였다.1)
개국 당시 CNN 시청계약 가구수는 1700만 가구에 불과했고 적자에 허덕여야만 했다. 그러나 1985년 말에 마침내 흑자($1,880만)로 돌아서게 된다. 더군다나 같은 해 9월에는 CNN International을 설립하면서, 국내용 뉴스 방송사에서 세계적인 뉴스 네트워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미국 내 8개 뉴스 지국으로 시작한 CNN이 20년이 지난 지금은 미국 내 7,800만 가구와 전세계 89만 개의 호텔 방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전세계에 37개 지국(미국 10개 지국)을 두고 세계 최대의 뉴스 네트워크로 자리잡고있다.2)
24시간 뉴스라는 당시엔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로 CNN을 설립한 테드터너가 개국 기념사에서 호언 한 것처럼 CNN은 저널리즘 발달사의 한 획을 그었다
참고문헌
방송/동향과 분석 1998.08.15 (1998-14호,통권71호) , 1998.09.15 (1998-16호,통권73호),
2000.09.30 (2000-17호,통권117호), 2002.02.28 (2002-03호,통권147호), 2002.04.15 (2002-06호, 통권150호)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언론재단 http://www.kpf.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성공 전략 분석
  • 전략이 필요하다.셋째,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한다 모바일 상거래는 혹은 모바일 커머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거래규모는 작으나 거래 빈도가 높은 아이템을 찾아내야 한다. 오늘날 무선통신시장이 그 비약적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경쟁의 심화와 수익성의 저하라는 급격한 환경변화에 놓여있음을 고려할 때,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창출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이제 남은 것은 시장의 구성원들이 어떻게 사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전략 (Price)(1)원가절감(2)고가격 고품질5.3. 유통전략 (Place)(1) SonicBlue와의 ODM (개발자주도형생산)(2) 대형 유통채널을 이용한 공급(3) 새로운 판매채널을 통한 유통5.4. 촉진전략 (Promotion) (1) Internet user target marketing(2) ‘iriver supporters’ 의 구전마케팅(3)해외 유명 연예인들을 이용한 프로모션(4) 고객 감동 서비스 5.5 향후 브랜드 전략(1)레인 콤의 블루오션 전략 1) 신 개념 MP3플레이어 개발 2) 신 시장 개척 3) 신 사업 진출 6. 아이리버의 성공 요인

  • [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전략이 필수적이다.음식 브랜드 관리에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스토리텔링이다. 지금은 박물관으로 쓰이는 KFC 1호점에 가면 지하에 육중한 금고가 있다. 그 안에 KFC 핵심 소스 등 주요 메뉴의 레시피가 들어있다. 이 박물관이 확장을 해서 옮길 때 긴장한 보디가드가 레시피를 넣은 007가방을 자기 손에 수갑을 채워 운반하는 과정이 CNN에서 생중계됐다. 이는 전 세계에서 매우 큰 반항을 불러 일으켰다.음식의 차별화는 이성이 아닌 감성의 영역이

  • 국제 화물 물류운송회사 성공기업 사례분석 페덱스 FEDEX
  • 전략으로 뛰어난 CEO의 면모를 보였다. 전 세계 214개국 하루 평균 300만개를 넘어서는 수송량, 138,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42,969지역의 사무소, 643여대의 항공기, 43,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한 거대기업 FedEx의 현재 모습을 만들어낸 것이다. 성공한 기업과 CEO가 그렇듯이 FedEx와 스미스 회장도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위기를 겪었다. 전자 서류비스인 잽메일의 실패와 닷컴 붐이 일던 시절, 전자상거래가 택배사업을 활성화시킬 것이라는 과도한 기대는 스미스

  • [독후감]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성공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시간흐름을 고찰하여 트렌드를 제대로 된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블루오션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두 번째로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집중해야한다. 전략 캔버스라는 전략적 도구를 중심으로 전략 기획 프로세서를 수립하게 되면 회사와 경영진은 주요 관심사를 큰 그림 위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전략의 시각화는 개별 사업부와 본사의 대화를 매우 원활하게 해주고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으로 나아가게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