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의 성공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CNN의 도약
2. CNN의 성공 요인
2-1 취재망과 보도체체
2-2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2-3 다양한 뉴스프로그램의 종류와 포멧
2-4 탁월한 인터뷰 능력
3. CNN의 과거, 현재, 미래
3-1 영역확대와 인수 합병
3-2 시청률하락으로 인한 위기봉착
3-3 변화를 준비하는 CNN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CNN(Cable News Network)은 1980년 6월 미국의 실업가 ‘테드터너(Ted Turner)’가 설립하였다. 터너는 1970년 매입한 애틀란타 단파방송국을 유선 뉴스방송국으로 바꾸고, 이를 다시 24시간 내내 국내외 뉴스만을 방송하는 슈퍼스테이션 체제의 텔레비전 방송국 CNN으로 개편하였다.1)
개국 당시 CNN 시청계약 가구수는 1700만 가구에 불과했고 적자에 허덕여야만 했다. 그러나 1985년 말에 마침내 흑자($1,880만)로 돌아서게 된다. 더군다나 같은 해 9월에는 CNN International을 설립하면서, 국내용 뉴스 방송사에서 세계적인 뉴스 네트워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미국 내 8개 뉴스 지국으로 시작한 CNN이 20년이 지난 지금은 미국 내 7,800만 가구와 전세계 89만 개의 호텔 방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전세계에 37개 지국(미국 10개 지국)을 두고 세계 최대의 뉴스 네트워크로 자리잡고있다.2)
24시간 뉴스라는 당시엔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로 CNN을 설립한 테드터너가 개국 기념사에서 호언 한 것처럼 CNN은 저널리즘 발달사의 한 획을 그었다
- 참고문헌
-
방송/동향과 분석 1998.08.15 (1998-14호,통권71호) , 1998.09.15 (1998-16호,통권73호),
2000.09.30 (2000-17호,통권117호), 2002.02.28 (2002-03호,통권147호), 2002.04.15 (2002-06호, 통권150호)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언론재단 http://www.kpf.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