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노키아의 성공사례분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1.기업 현황
-연혁
-기업구성
-현황

2.노키아의 성공 요인 분석
-외부환경 분석
1)국가적 특성
2)이동 통신 시장의 확대
3)유럽의 통합
-내부환경 분석
1)경영 전략적 요인
2)기업 조직 과리적 요인
3)기술개발: 핵심역량 집중 부문
4)글로벌 경영적 요인

3.마케팅,서비스 분석
1)배경
2)마케팅
3)서비스
4)디자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 노키아의 신화


1998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넘어서서 세계 1위의 이동통신 기업으로 등극했을 때, 모든 사람들은 북유럽 변방의 120년 역사의 고무장화 회사의 신화에 놀랐다. 더 이상 사람들은 노키아가 고무장화와 펄프를 팔던 회사라고 인식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누구나 지금은 노키아가 북유럽 핀란드에 위치한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세계 1위(33.3%)를 고수하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알고 있다.


점점 더 자수성가라던가 성실한 기업이 살아남기 힘든 시대에, 노키아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무선통신시대의 신데렐라로 우연한 성공을 이루지 않았기 때문에 그 '비밀'이 궁금해졌다. 왜냐하면 노키아는 상당히 작은 통신회사였고, 스웨덴에는 에릭슨이라는 정보통신의 거인이 있었다. 유럽에는 그밖에 프랑스의 알카텔이나 독일의 지멘스(Siemens)가 있었다. 미국에는 모토로라가 버티고 있었다. 그러나 지금의 경과는 분명 노키아의 승리이다.
참고문헌
1. "노키아 스토리"(21세기 북스/이재규 지음)
2. "노티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동방 미디어/다케스에 다카히로 지음)
3. "Screat Code"(Fortune 2000. 5. 8/Justin Fox)
4. "The Nokia Revolution" ( Dan steinbock, Amacom 2001)
5. "Cold Calling : Business the Nokia Way"
6. "노키아 성공사례 분석 " (조영탁, 휴넷)
7. "The Wireless Web" (Bryan Bergeron, McGraw-Hill, 2001년5월)
8. "트랜스포메이션 경영" (이성용, 한국경제신문사, 1997년)
9. "기업을 회생시킨 CEO들 (신현암,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124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국내 & 해외 창업성공 및 실패 사례*국내 창업 성공 사례1. 크라운베이커리크라운베이커리는 1991년 매출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한 이후 연평균 28.3%의 놀랄 만한 성장률을 보여 마케팅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것은 업계최초의 CI, TV광고,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개발, 케익배달서비스, 상품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산하겠다는 크라운베이커리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품질우선주의,

  • 우리나라 휴대폰 산업분석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문
  • 우리나라 휴대폰 산업분석-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문-목 차Ⅰ. 연구목적 및 분석방법ⅰ. 연구목적ⅱ. 분석방법Ⅱ. 휴대폰 시장 상황ⅰ. 세계 휴대폰 시장 개요ⅱ. 삼성전자의 경쟁업체 분석(노키아)Ⅲ. 삼성전자 분석ⅰ. 삼성휴대폰 사업부문 발전기ⅱ. 삼성휴대폰의 입지ⅲ. 삼성의 성공사례ⅳ. 삼성의 마케팅 믹스(4P) Ⅳ. 삼성휴대폰의 향후 전망 제시ⅰ. ASP에 따른 전망ⅱ. 제품 트랜드 변화에 따른 전망ⅲ. 신흥시장에 따른

  • [국제경영] 중소기업 모젬 해외시장 성공원인 분석
  •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시카고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모토로라와 노키아가 진출하는 등 휴대전화 시장의 새로운 각축장으로 떠오른 인도에도 올해 하반기에 생산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5. 성공요인 분석내부적 성공요인과 내부적 성공요인으로 구분해서 접근하고자 한다.내부적 성공요인1) 모젬의 기술력 먼저, 모젬이 가진 기술력을 그 요인으로 볼 수 있다. 기존의 휴대폰 시장에서는 휴대폰을 제조할 때, LCD 보호용 휴대폰 윈도우

  • [사회심리학] 성공한 브랜드의 예
  • 성공 사례를 전체적으로 성공했다고 말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 역시 제외되었다. 노키아의 경우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이지만 한국에서는 마케팅 전략 실패의 이유로 판매가 중단 되었으며 세계 경제 위기로 주력 시장인 유럽에서도 점유율이 떨어져 수년 내에 삼성에게 본좌의 자리를 빼앗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옴에 따라 성공한 브랜드로 분류하기 힘들었다. 이러한 몇 가지 기준을 선정한 아래 몇 가지 브랜드를 성공한 브랜드로 선정하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