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주)HJC의 고유브랜드를 국제마케팅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1. 기업정보
1-2. 회사개요
1-3. 회사연혁
1-4. 규격인증 현황
2. 해외 진출
2-1. 해외 진출 과정
2-2. 해외 진출 현황
2-3. 세계 시장 점유율
3. 미국 진출
3-1. 미국 진출의 장애물과 극복 방안
3-2. 미국에서의 성과
4. 브랜드
5. (주) HJC의 성공요인
5-1. 고유 브랜드 사용
5-2. 우수한 품질
5-3. 1국 1거래처
5-4. 노조가 없는 (주) HJC

Ⅲ. 결론
본문내용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해외를 진출할 때 겪게 되는 딜레마 중 하나가 자신의 고유브랜드로 제품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해외 유명 브랜드의 OEM을 맡을 것이냐 이다.

자사의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중소기업의 입장으로 그렇게 하기에는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 OEM을 하자니 당장에 수익은 올릴 수 있겠지만 장기적인 수익 면에서 고유브랜드보다 많이 불리하다. 더군다나 OEM을 맡는 기업 입장에서는 맡기는 기업에게 종속되는 면이 있다.

이러한 장단점 사이에서 보통의 기업들은 OEM을 선택한다. 단계적으로 OEM업체가 되어 기술력도 꾸준히 키우고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을 보강한 다음 자사 브랜드를 내겠다는 전략에서이다. 대표적인 예로, 스포츠 브랜드 '르카프'를 출시하고 있는 (주)화승을 들 수 있다. 나이키의 OEM업체였다가 능력을 키운 후 고유브랜드를 낸 경우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쉬운 과정은 아니다. 그래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그냥 OEM업체로 머물기도 한다.
참고문헌
1. http://
2. http://www.kinds.or.kr/
3.
4.
5.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1996년 12월호
6.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2002년 12월호
7.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글로벌 기업 사례(주)HJC
  • 브랜드로 성장한 (주)HJC는 미국에서는 이미 안전한 헬멧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서 양질의 제품으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거나 중소기업의 경우 OEM방식을 통한 수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홍진(주)HJC는 자신의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하여 (주)HJC 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 홍진(주)HJC라는 국내의 한 작은 중소기업이 자체 브랜드의 이름을 내걸고 해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고, 지금도 세계

  • [국제마케팅] HJC홍진 해외진출성공사례
  • 주고 있다. 2) 헬멧시장 현황- 모터사이클 라이더의 감소가 예상된다. - 저가 시장의 확대와 증가 시장의 점진적 감소를 원인으로 가격적 측면에서 양극화가 진행되고 있다. - Nolan, Shark 등의 회사는 브랜드 전략과 연동된 포지셔닝 등으로 성공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이윤을 극대화시켰다.- 평균 연령은 지금의 연령대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장기 지속가능한 경영 전략과 성장 동력 확보에 중점을 두고 그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베트

  • HJC,기업분석,경여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아이디어 제고 및 합리적인 생산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VISION 2011 ˝ 홍진HJC의 사업목표를 달성 할 것입니다. 홍진HJC의 이러한 변화와 도전은 작지만 강한 기업, 국가를 빛내고 우리 모두를 빛내는 기업 ˝ 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강한 추진력이 될 것입니다. VISION 2011 ˝ 을 선포한 저희 홍진HJC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요.❏ 경영방침■ 경쟁력 있는 회사■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회사■ 자랑스러운 회사(2) HJC의 성공요인 LAYER end >《“미

  • [국제마케팅](주)홍진 HJC 해외진출
  • 성공요인 분석 . 118. 홍환기의 성공비결 . 12결 론 13서  론“해외에서 더 많이 알려진 작은 거인 HJC”(주)HJC는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굳건히 세계 정상을 지키는 이른바 Hidden Champion 이다. HJC는 매출의 98퍼센트가 해외 수출을 통해서 얻어질 정도로 해외에서 더 사랑받는 헬멧의 명품이다. 특히 주력 시장인 미국에서는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마케팅 아이디어 제고 및 합리적인 생산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VISION 2011 ˝ 홍진HJC의 사업목표를 달성 할 것입니다. 홍진HJC의 이러한 변화와 도전은 작지만 강한 기업, 국가를 빛내고 우리 모두를 빛내는 기업 ˝ 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강한 추진력이 될 것입니다. VISION 2011 ˝ 을 선포한 저희 홍진HJC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요.❏ 경영방침■ 경쟁력 있는 회사■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회사■ 자랑스러운 회사(2) HJC의 성공요인 LAYER end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