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4 / 2015.07.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3,36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코카콜라 글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9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서론
1. 코카콜라 기업개요
2. 코카콜라 SWOT분석
본론
1. 저원가 전략
2. 핵심역량 개발
(1) 비차별적 마케팅전략
(2) 코카콜라사의 보틀러정책
3. 경쟁우위전략
(1) 코카콜라의 브랜드전략
(2)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3) PPL 전략
(4) 글로벌 전략
(5) 사회공헌을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
4. 위험관리전략
5. 정치적·재무적 위험관리
결론
1. 코카콜라 현 문제점 분석
2. 해결방안 제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①인수를 통한 성장
코카콜라는 현존하는 상품 포트폴리오만으로 현재수준의 성장력 유지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가 어려울 것을 알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은 다른 회사를 인수함으로써 보다 쉽게 해결하고자 한다.
②편의점체인의 확산
맥도날드, KFC, 7-eleven, 패밀리 마트 등의 체인점의 확산은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했다. 따라서 제품이미지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기업들은 소비자 위주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게 되었다. 과거의 유통환경에서는 소비자의 선택이 우선되지 않고 가게에 준비된 상품을 사야하는 것이 통상적 구매 방법이었지만 편의점 체인의 확산을 통해 소비자는 진열장 속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③스포츠 마케팅의 기회
코카콜라는 2002년 월드컵에서도 아디다스, 버드와이저와 같은 브랜드와 함께 FIFA 공식 후원업체로써 스포츠 마케팅을 펼쳤다. 소비자들이 월드컵, 올림픽 등과 같은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의 기회와 효과는 점점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되어진다.
- 참고문헌
-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체계론적 이해(함께 일하고 사는 세상 만들기)
-한경사- 유재언 지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95871&cid=43168&categoryId=43168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4&docId=107791703&qb=7KeR7KSR7KCE6561&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0&pid=S4RqvdpySoCssbZ/Isdsssssss0-160993&sid=VIUn3goUU1IAADzVOOI
http://blog.naver.com/kfprogress?Redirect=Log&logNo=220048170212
http://evada.or.kr/board/index.html?table=A003&dir_id=11080102&doc_id=477762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