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요
- 기업소개
- 연혁

무선통신산업의 개요

국내 무선통신산업의 발전사

SKT기업분석 및 평가
- 업계현황
- 기업조직구성도
- 경영관
- 재무분석
- 수익구성비
- 경쟁우위
- swot분석
- 시장점유율

SKT기업전략
- 방어자적 입장에서의 기업전략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전략
본문내용
기업개요

1. 기업소개

SK텔레콤이 29일 창사 20주년을 맞았다. SK텔레콤의 20주년은 국내 이동통신 역사 20년 그 자체라는 점에서 가볍지 않은 의미를 갖고 있다. 회사내부적으로는 공기업 10년을 지낸 뒤 민영화 된지 딱 10년 됐다. 그리고 앞으로 맞을 10년을 준비해야 할 전환점에 섰다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SK텔레콤의 공기업 10년과 민영기업 10년은 양적, 질적으로 크게 대비된다. SK텔레콤은 지난 84년 3월 29일 공기업인 한국전기통신공사(KT 전신)의 차량전화 서비스 위탁회사인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했다. 출범당시 납입자본금 2억5000만원, 직원수 32명에 불과했다. 한국이동통신서비스는 94년7월 SK그룹이 지분 23%를 확보, 경영권을 획득하면서 민영화됐고 회사이름도 SK텔레콤으로 바뀌게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통해 본 인적자원관리
  • 및 통신망임대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기존의 인터넷 전용선 사업은 이미 치열한 경쟁상황이나 향후IPTV 및 스마트 기기와의 시너지 효과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3) 기타사업기타사업은 SK커뮤니케이션즈㈜ 등을 자회사로 두어 인터넷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가 대표적이며 주요 수입원은 광고수입이다. 인터넷 광고는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이나 향후 모바일 광고가 성장가능성이 주목되는 부문이다.2.2. 최근 SKT의 전략

  • LG텔레콤 마케팅전략분석
  • LGT의 기업전략및 개괄1. 이동통신 사업의 개관가.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 (1). 무선호출1982년 12월 서울지역에서 시작하였고 1986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도시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되었다. 1997년 최고 가입자 수는 1519만명에 이르렀으나 이동전화 보급이 늘어나면서 호출기 이용자는 급격히 감소하였다. 1998년 말 918만 명이던 가입자가 1999년말에는 303만 명으로 감소하였으며, 2000년에는 45만 명으로 격감하였다. 매출액도 1997년 1조 4672억 원으로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제 3 조 SKT 전략 정보 발표진행순서(1)외부환경 분석기업 환경정보기술 환경현행 경쟁세력현행 가치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서두 및 개괄SKT?SKT 연혁SKT 구조SKTVisionSKTMissionOT 분석진행 순서(2)내부역량분석현행가치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별 세부목표활동별 문제점SW 분석& CSF 분석SWOTVision2010CSFNew StrategySK TelecomCEO : 표 문 수사업영역 : 이동통신,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 Motto :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ok! sk 최근 재무현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