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daum다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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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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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1. 다음의 연혁
2. 상황분석
(1)전체시장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자 분석
3. 문제점 및 기회 발견(swot)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ies
(4)Threats
4. 광고분석
-카페전쟁의 서막
-네이버의 선공
-다음의 반격
5.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목표
타겟
광고컨셉
광고내용
- 본문내용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이 실현되는 새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그룹이다. 다음은 아시아 최고의 포털사이트 www.daum.net 에서 포털 서비스의 기본인 콘텐츠(Contents), 전자상거래 (e-Commerce),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커뮤니티(Community) 그리고 문화(Culture)의 자연스러운 융합과 조화를 통해 새로운 인터넷 세상을 열어 가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다음은 현재 핸드폰과 PDA를 통한 무선인터넷, Daum 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의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Daum 로고는 노란색 D, 오렌지색 a, 연두색 u, 하늘색 m의 네 글자가 서로 맞물려 모두 8가지 색깔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목소리(多音)가 서로 겹쳐져서 네트워킹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상징하고 있는 것이며, 지리상으로는 서로 떨어져 있어도 네트워크 상에서 하나로 연결되어 다양한 색깔의 개성을 나타내고 이를 통해 또 다른 모습들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인터넷에 대한 Daum의 미래상을 반영하고 있다.
다음은 인터넷은 문화라고 얘기한다.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다음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연중 캠페인 '인터넷 문화 만들기'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Daum의 CI처럼 네티즌들 개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하나되는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다음 CI 하나하나가 개개인의 생각과 문화, 독립적이고 다양한 정보 등을 표현하는 코드로서 별도의 공간에 존재하지 않고 서로 겹쳐있어 본격적인 개성과 정보의 교감 그리고 조화를 실현시키고 있는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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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www.daum.net
네이버 www.naver.com
코리안클릭 www.koreanclick.
메트릭스 www.metrixcorp.com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조선일보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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