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네 야채가게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총각네야채가게 경영성공요인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총각네 야채가게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총각네야채가게 경영성공요인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23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서론
Ⅰ. 기업소개
1) 총각네 야채가게 기업개요
2) 경영이념
3) 사업비전
4) 기업문화
5) 조직도
Ⅱ. CEO 소개
1) 프로필
2) 회사 성장과정
3) 경영 마인드
4) 기업가적 정신


본론
Ⅰ. 기업환경분석
1) 농수산물 유통시장 분석
2) 5Forces 모델 분석
3) 총각네야채가게 SWOT 분석

Ⅱ. 총각네 야채가게 성공요인분석
1) 총각네 야채가게 핵심역량분석
① 상품관리 능력
② 마케팅전략
- 프리미엄 마케팅
- FUN 마케팅
- 감성 마케팅
③ 조직운영전략
2) 사업확장 과정분석
3) 다양한 마케팅 전략
① 기업들과의 제휴
② 드라마, 뮤지컬을 통한 광고효과


결론
Ⅰ. 총각네 야채가게 향후전략 제안
1)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확대
2) 프리미엄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어떻게 하면 물건을 더욱 재밌게 팔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통해 ‘총각네 야채가게’는 펀 마케팅을 시작했다. 우선 재미있는 판촉문구부터 시작했다. 대부분의 가게는 해당되는 상품의 이름과 가격만을 기재하지만, ‘총각네’에서는 이름에 스토리를 붙여서 재미있게 만들어서 고객의 시선을 한번 더 잡을 수 있고, 구매로 유도했다. 또한, 매장자체를 밝게 운영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리고 특별히 특정한 날마다 직원들의 복장 컨셉이나 매장 컨셉을 바꾸면서 펀 마케팅을 추구했다.
참고문헌
김영한, 이영석 저 『총각네 야채가게』 거름, 2003
김영한 저 『실전 마케팅 플래닝』거름, 2003
전웅렬 저 『내 나이 스물다섯, 1년에 2억 번다』 원앤원북스, 2004
안광호, 이진용 저 『브랜드 파워』 한언, 1997
김영한, 임희정 저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다산북스, 2004
방규식, 김택균, 이용훈 저『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해토, 2003
하우석 저『하고싶다 하고싶다 하고싶다』다산북스, 2003
노장오 저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21세기북스, 2004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저 『현대 마케팅론』박영사, 2005
윤세한 『총각네 야채가게(스마일 리더십)』 2009.2
김재영 『총각네 야채 가게의 영업(마케팅)및 유통전략』 2007.06.25
김승래 『스토리-총각네 야채가게』 2008.1
총각네 홈페이지 http://www.chonggakne.com/
블루오션컨설팅그룹 『㈜ 자연의 모든 것 – 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진단 보고서』2006.1
Emars 비즈니스 사례분석 전문가(사례 중심 마케팅 트랜드 사이트)
삼성경제 연구소 (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진단 컨설팅 기획서)
한국일보, 경향신문 등 기사 및 다수 블로그 자료
(http://news.hankooki.com, http://www.khan.co.kr)
이영석 사장의 EBS 강의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총각네 야채가게
  • 기업으로 성장했다. 총각네 야채가게를 모방하는 가게들이 점차 생겨나고 있지만, 현재 총각네 야채가게는 다각화 전략으로 총각네 야채가게 시즌 2를 만들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총각네 야채가게를 조사하면서, 우리들도 사업에 대한 새로운 고찰을 할 수 있는 시각을 갖고 싶었고, 또 경영전략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을 실제 기업에 분석∙적용하면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핵심역량을 알고, 향후 기업의 진로 설정과 경

  • [경영학] 총각네 야채가게 Fun경영
  • 제 1장. 서론Ⅰ. 조사의 배경Ⅱ. 조사의 방법 및 목표Ⅲ. 기업의 전반적 사업(history ,규모)제 2장. 본론Ⅰ. Fun경영 그리고 총각네 야채가게Ⅱ. 경영이념, 기업목표, 사업비전, 조직구조Ⅲ. 기업 환경Ⅳ. ‘총각네 야채가게’의 SWOT 분석Ⅴ. 제도적 부분: 고객, 직원, 사회적 제도로 나누어서Ⅵ. 마케팅 분야제 3장. 결론Ⅰ. Fun 경영의 장・단점 Ⅱ. 우리 조가 제시하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약점 극복 대안제 1장. 서론Ⅰ. 조사의 배경

  • [경영학] [마케팅조사]`버거킹`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야채와 고기를 불에 직접 구워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은 감칠맛이 특징이라고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었다. 최근 비만과 건강에 많은 관여가 높고,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이국적인 맛을 느끼고자 하는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하였다. - 키즈 타겟 성공 사례 -버거킹은 매스광고 논쟁에 열중한 나머지 경영분석표상 급성장하는 핵심 고객층을 도외시하고 있었다. 그것이 바로 어린이 클럽이다. 작아도 매서운 어린이 클럽은 창설된 지 4년 정도 되었다. 마케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성공6)24시간 응대 서비스7)나눔경영 전략2.아웃백의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3.아웃백의 STP1)세분화2)타겟팅3)포지셔닝4.아웃백의 마케팅 믹스1)4p의 이론적 고찰2)아웃백의 4p mix(1)부시맨브래드(2)런치세트&제휴전략(3)Pager Service & Waiting Food5.입지연구에 관한 연구-PLACE1)경쟁우위로서의 입지2)좋은 입지의 조건3)입지가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4)업계의 최근동향IV. 정리 및 향후과제참 고 문 헌Ⅰ.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업

  • [서비스경영] 서비스 마케팅 이론과 사례
  • ◆ 목차Ⅰ. 서비스 마케팅이란?1. 서비스마케팅의 개념2. 서비스 마케팅 삼각형3. 마케팅 믹스Ⅱ. 사례 - 대백 프라자, 동산 의료원, 총각네 야채가게- 자료 출처Ⅰ. 서비스 마케팅이란?1. 서비스마케팅의 개념- 일관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제공으로 특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