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FC-SEOUL축구팀의 마케팅환경과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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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
1. 왜 [F.C. 서울] 인가?
2. 구단 연혁
3. 선수단 구성
Ⅱ. 현황
Ⅲ. 환경 분석
1. 미시적 환경 분석
1) 소비자 측면
2) 경쟁자 측면
3) 공중 (Publics)
2. 거시적 환경 분석
1) 경제적 통계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Ⅳ. SWOT
1. S - strength
2. W -weakness
3. O - opportunity
4. T - threat
Ⅴ. 4P Mix
1. 현재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발전 과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Vision

본문내용
Ⅰ. Intro

1. 왜 [F.C. 서울] 인가?

2002년,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아시아에서 열리게 되었다. 그동안 남미와 유럽에서만 개최되던 월드컵이 21세기를 맞이하여 아시아에서도 개최된 것이다. 이는 세계 축구계에서 아시아의 지위가 그만큼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기록 되고 있다.
한국과 일본에서 열렸던 [2002년 한 일 월드컵]은 두 나라의 축구산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함은 물론, 월드컵과 같은 국제적 행사를 아시아 최초로 개최함으로써 대외 이미지 및 제반 경제적 효과를 거둘 기회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1회성 행사인 월드컵의 개최를 위해 2조원이 넘는 자금을 쏟아 부어 전국에 10개의 경기장을 만든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월드컵 후에 대해 걱정하게 하였다. 즉, 엄청난 규모의 자금이 투입된 경기장에서 지속적인 경제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성공적인 월드컵의 의미가 약화될 것이라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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